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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첨단 사양 대거 탑재한 '2021 모하비' 출시 (가격 정보 등)

by Benot 2021. 1. 11.

 

# 기아자동차, 첨단 사양 대거 탑재한 '2021 모하비' 출시 (가격 정보 등)

기아자동차가 11일(월),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대형 SUV인 '2021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2021 모하비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2021 모하비에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이번 신형 모하비를 통해 기존 모델보다 한층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속도를 조절해주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NSCC-R), 평소 운전자 주행 성향을 반영해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대거 높였다.

 

이 외에도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을 시 제동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FCA-JC), 차로 변경 상황에서 맞은편에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회피 조향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추월 시 대향차(FCA-LO), 차로 변경 상황에서 옆 차로의 선행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을 시 회피 조향을 돕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측방 접근차(FCA-LS) 등을 통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아차 최초로 2021 모하비에는 신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적용됐다.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크기를 확대하고 도로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더해 사용 편의성을 향상했으며, 단독 선택 품목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후석 승객 알림(ROA)과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하고 주력 트림인 마스터즈에 운전자 체형에 맞춰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스마트 IMS)을 기아차 SUV 최초로 적용하여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상품성 개선을 위해 2021 모하비는 배기가스 배출 규제인 강화된 유로6 RDE STEP2 기준을 충족시키는 V6 3.0 디젤 엔진까지 장착했다.

 

이외에도 페달 하단부가 차체 바닥에 고정되어 있는 오르간 타입 엑셀 페달을 장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으며 1열 도어 차음 글라스 적용으로 정숙성을 향상했다.

 

최근 차박 트렌드를 고려한 사양도 있는데,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를 커스터마이징 품목에 추가했다.

 

 

2021 모하비 판매 시작 가격은 개소세 3.5% 기준으로 플래티넘 4,869만 원, 마스터즈 5,286만 원, 그래비티 5,694만 원이다.

 

한편, 기아차는 모하비의 우월한 브랜드와 우수한 상품성을 전달하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1월 중순 이후 공개할 예정이다. 모하비의 헤리티지와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신을 표현하는 3544세대 고객들의 모습을 세련되게 보여주며 새롭게 출시된 모하비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포스팅은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의 본문을 인용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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