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2021 쉐보레 타호 디젤엔진의 효율성... 한국에도 곧 출시? (가격정보 등)

by Benot 2020. 12. 7.

 

한국에도 곧 출시한다고? 쉐보레 타호 디젤엔진의 효율성

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쉐보레에서 1992년부터 생산하는 대형 풀 사이즈 SUV입니다. 형제 차량인 GMC 유콘이 있고, 쉐보레 트래버스와 쉐보레 서버번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형제차인 서버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더불어 상징이자 트레이드 마크였던 컬럼식 자동변속기에서 링컨, 현대자동차에서 쓰는 버튼식 자동변속기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버튼식 자동변속기라고 말하기엔 애매한 게, 크라이슬러 그랜드보이저나 닷지 그랜드 카라반과 같은 위치에 있어 컬럼 쉬프트의 느낌과 레버를 손가락으로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므로 레버형 자동변속기라고 말할 수도 있으며, Parking은 버튼으로 눌러서 변속하므로 버튼형 자동변속기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5세대는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서 승차감을 향상했습니다. 옵션으로 MRC도 추가 가능합니다.

 

GM에서 대한민국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3L 디젤까지 있기 때문에 출시 가능성이 과거에 비하면 좀 더 높아졌습니다.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와 함께 디젤이 단종된다면 트랙스와 더불어 유이한 디젤 SUV로 남게 될 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소개할 타호(TAHOE)는 5세대 모델(3.0L 듀라 멕스 터보 디젤엔진)로서, 2019년 12월에 처음 공개되었고, 최초로 디젤 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3열에 앉았을 때 프레임을 더 손보아서 다리를 편하게 앉을 수 있게 했습니다.

 

 

 

3.0L 듀라멕스 터보 디젤엔진을 장착한 타호는 미국 연비규정인 EPA 기준으로 후륜구동 모델은 고속도로 11.9km/l, 도시 8.9km/l, 복합 10.2km/l의 연비를 달성했고, 4륜 구동 모델은 고속도로 11km/l, 도시 8.5km/l, 복합 9.4km/l의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이 엔진은 쉐보레가 최초로 개발한 풀사이즈 SUV용 디젤 직렬 6기통 엔진이며, 1999년 이후 처음으로 풀사이즈 SUV에 탑재된 디젤이기도 합니다.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은 2021년 타호 외에도 서버번에도 탑재됩니다. 차량 내부 공간을 늘리면서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하면서도 이전 세대와 같은 것은 장거리 여행이나 다양한 가족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3.0L 듀라맥스 터보디젤 엔진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연료 사용을 최적화하고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와 결합해 2020년형 실버라도에 처음 탑재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풀사이즈 SUV를 위한 작은 변화와 최적화를 위해 보다 빠른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가진 엔진 컨트롤 모듈과 향상된 소음 방지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러운 변속감도 추가했습니다.

 

 

 

SAE 인증을 받은 최고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63.6 kgm의 성능을 가진 후륜구동 타호의 터보 디젤 엔진은 최대 3,720kg까지 견인 가능하며 적재량은 779kg까지 가능합니다. 기본 사양인 배기 브레이크는 견인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은 즉각적인 토크와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해 견인을 주로 하거나 오랜 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입니다. 3.0L 듀라맥스 엔진은 정교한 엔진이며,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과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코너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등을 통해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강화시켜주는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은 LS, LT, RST 그리고 프리미어 트림이 있으며, 가격도 5.3L V8 가솔린 엔진보다 995달러(약 110만 원) 비싸게 시작하며, 하이 컨트리 트림은 6.2L V8 가솔린 엔진보다 1,500달러(약 160만 원) 저렴하게 시작할 예정입니다. 2021 타호 3.0L 듀라맥스 터보 디젤은 2020년 연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최근 한국 출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한국에는 어떤 엔진과 트림으로 들어오게 될지 기대됩니다.

 

 

 

본문은 나무위키, 네이버자동차에서 참고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