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현대자동차 신차 나오나... 신형 SUV '베이온(Bayon)'

by Benot 2020. 11. 27.

 

현대자동차 신형 SUV '베이온(Bayon)'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B세그먼트 크로스오버 SUV인 '베이온(Bayon)'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여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베이온이라는 차량의 명칭은 프랑스 남서부의 Bayonne 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렸습니다.

 

베이온은 유럽전략차종인 i20 기반의 SUV로 포지션이 베뉴와 겹쳐 국내에 출시가 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현지에서는 i20와 코나의 인기와 더불어 유럽의 SUV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베이온은 현대자동차의 최신 트렌드에 따라 전면부 상단에는 주간주행등, 하단에는 헤드램프를 배치시켰으며, 언뜻 코나와 비슷한 모양새지만 낮게 깔린 디자인으로 인해 오히려 코나보다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i20 기반의 모델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또한 i20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만 비슷할 뿐이지 익스테리어 부분은 i20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착될 파워트레인의 경우에는 i20와 같은 85마력의 자연흡기 1.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100마력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1.0리터 터보 엔진과 최대출력 120마력을 뿜어내는 엔진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경쟁 차종으로는 도요타의 야리스 크로스, 포드의 퓨마 등이 될 것 같습니다.

 

 

 

2021년에 'AX1'이라는 코드네임을 가진 A세그먼트 경형 SUV가 출시될 예정이라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작은 SUV는 아니지만, 자동차 시장에서 SUV 차종이 점유한 부분이 큰 만큼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베이온은 올해 초에 EU에 상표를 제출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2021년 초에는 유럽 시장에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