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현대자동차, 갑자기 코나N 티저 공개? 출시는?

by Benot 2020. 12. 31.

 

# 현대자동차, 갑자기 코나N 티저 공개? 출시는?

현대자동차가 자사의 공식 SNS를 통하여 코나N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코나N은 신형 코나 기반의 고성능 모델로 N 브랜드의 첫 번째 SUV다. 코나N에는 N 브랜드 전용 내외관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 벨로스터N과 같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출시는 2021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코나N의 출시는 이미 3년 전부터 소문이 났었고, 올해에는 무려 해외에서 코나N의 프로토타입이 목격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코나N에는 벨로스터 N과 같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다.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250마력, 최대토크는 36 kgm이다. 퍼포먼스 패키지 선택 시 275마력의 강력한 힘을 뿜어낸다. 수동변속기는 기본으로 8단 습식 DCT 변속기를 조합할 수 있다.

 

신형 코나N에는 전륜구동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다. 관련 외신에 따르면 코나N의 서스펜션은 벨로스터N, 아반떼N보다는 부드럽게 조정됐다. 코나N에는 현대차 N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퍼포먼스 블루 외장 컬러가 입혀된다. 

 

 

코나N의 전면부 그릴 내부 패턴은 코나N라인과는 사뭇 다르며, 헤드램프 주변 클래딩 디자인 역시 달라진다. 전면부 및 후면부에는 N 전용 범퍼가 장착된다.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N 전용 대구경 듀얼 머플러가 탑재된다. 능동형 가변 배기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코나N의 전후면부 스키드 플레이트 및 사이드 실에는 기존 벨로스터N과 마찬가지로 액티브 레드 포인트가 추가된다. 차체 측면 클래딩은 차체 색상과 같아 펜더의 볼륨감이 강조된다. 실내에는 N 전용 스티어링 휠, 변속기 노브, 퍼포먼스 블루 내장 엑센트/시트 벨트, 스포츠 버킷 시트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여러 차례 코나 N이 스파이샷으로 포착된 가운데 현대차가 코나 N의 출시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자동차는 코나N 출시에 앞서 현대자동차의 수많은 결함 및 같은 차종인 코나EV 차량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출시하기를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