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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드 인 부산 르노삼성 XM3(뉴 아르카나), 유럽 시장에 수출한다

by Benot 2020. 12. 29.

 

# 메이드 인 부산 르노삼성 XM3(뉴 아르카나), 유럽 시장에 수출한다

르노삼성자동차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소형 SUV XM3가 지난 12월 25일(금), 유럽 수출물량 첫 선적을 개시하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수출물량 첫 선적을 마친 XM3는 총 750대로, 우선 프랑스와 이탈리아, 독일 및 스페인 등 유럽 내 주요국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 물량은 약 40일간의 항해를 거쳐 2021년 초 유럽시장에 상륙하게 된다.

 

지난 9월, 르노그룹은 온라인 공개 행사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한 XM3가 부산공장에서 생산되어 2021년부터 유럽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무려 메이드 인 부산인 셈이다.

 

 

 

르노그룹의 공식 확정에 따라 이번에 유럽 수출길에 오른 XM3의 수출명은 르노그룹 글로벌 프로젝트 명칭에 따라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이며, 주력 파워트레인은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및 하이브리드다. 르노 뉴 아르카나는 프랑스와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공략하며, 중동을 비롯해 남미와 오세아니아 등 유럽 이외 지역으로도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 아르카나는 러시아 내수 전용 모델인 기존의 아르카나와는 플랫폼은 물론이고 엔진,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많은 부분에 차이를 둔 '글로벌 시장 공략 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뉴 아르카나는 지난 7월부터 르노그룹을 이끌고 있는 루카 데 메오(Luca de Meo) CEO 부임 이후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유럽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첫 번째 주자로, 뉴 아르카나로 명명된 XM3가 중대한 임무를 부여받은 셈이다.

 

 

유럽에 선보일 주력 파워트레인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TCe 260)은 르노그룹이 다임러와 공동개발한 차세대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경쾌한 주행성능과 더불어 뛰어난 효율성, 주행 안정성을 모두 구현해 국내 시장에서 이미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처음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엔진은 르노그룹의 친환경 미래전략을 보여줄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XM3 유럽 수출모델은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블루 잔지바르(Blue Zanzibar)'와 '오렌지 발렌시아(Orange Valencia)' 등 개성적인 보디컬러도 신규 적용하고 있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 중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였던 XM3는, 출시 이후 11월까지 9개월 만에 누적 판매 32,000대를 기록하며 치열한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또한, 지난 12월 10일에는 국토교통부의 2020 KNCAP(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안전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좋은 품질과 더불어 뛰어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해당 포스팅은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의 본문을 인용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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