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캐딜락, 신규 엔트리급 SUV 'XT4' 최초 공개 및 판매 개시

by Benot 2021. 2. 18.

 

# 캐딜락, 신규 엔트리급 SUV 'XT4' 최초 공개 및 판매 개시

캐딜락이 새로운 엔트리급 럭셔리 SUV인 XT4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18일(목)부터 본격적으로 판매 개시에 돌입한다.

 

캐딜락의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XT4는 한껏 개성 넘치는 여유로운 퍼포먼스와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반 테크놀로지, 동급 최고의 공간성 및 안전성으로 차세대 럭셔리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캐딜락은 엔트리급 SUV XT4의 출시를 통해 알차게 완성된 '젊은 아메리칸 럭셔리 SUV'로서 그 자리매김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 젊음의 감성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보다 개성 넘치고 간결함을 추구하는 캐딜락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바디 라인과 스포티한 외관 비율이 XT4의 매력을 한껏 강조한다. 더불러 XT4에만 적용되는 어텀 메탈릭을 포함하여 총 7가지에 달하는 컬러 포트폴리오는 XT4만의 개성에 힘을 실어준다.

 

XT4의 전면부에 전용 엠블럼과 파워풀하게 자리 잡고 있는 유광 블랙 매쉬 그릴, 전후방 유광 블랙 페시아 인서트, 캐딜락의 시그니처인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는 조화롭게 위치하며 XT4의 첫인상을 담당한다.

 

 

후면부는 캐딜락의 SUV 라인업 디자인 중 최초로 L자형 라이팅 시그니처를 적용하여 특별함을 강조한다. 여기에 전면부와 후면부를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이어주는 루프 레일, 윈도우 서라운드 몰딩 및 바이 사이드 몰딩은 모두 유광 블랙으로 마감하고 동급 최대 사이즈인 20인치 알로이 휠의 특별함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특히 캐딜락만의 '컷 앤 소운' 전략에 따라 실내 많은 부분에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수작업으로 처리해 럭셔리한 소재의 강점 또한 극대화했다. 화이트 앰비언트 라이팅과 카본 파이버 트림도 XT4의 고급스러움에 힘을 더한다.

 

실내 공간 또한 만족감을 높일 수 있게 만들었다. 2열 공간의 헤드룸은 970mm, 레그룸은 1,004mm, 숄더룸 1,400mm로 각각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적재공간도 기본 637L, 2열 폴딩 시 1,385L로 넓어졌다.

 

 

 

# 만족도 높은 편의사양

동급 최초, 유일하게 적용된 1열 운전석, 동승석 마사지 시트는 장거리 운행 시 편안함을 제공하며, 보다 쾌적한 차량 실내 공간을 위한 에어 이오나이저와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도 기본 제공된다. 여기에 13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차량 내부 곳곳에 배치, 4개의 마이크로폰을 통하여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보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운전자를 비롯한 모든 탑승자들에게 만족감을 더한다.

 

특히 좌, 우에 배치된 4개의 울트라 소닉 센서와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 울트라 소닉 센서를 통하여 자동으로 공간을 탐지하고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 주차 기능과 전/후방 주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HD 서라운드 비전은 다소 비좁거나 불편한 주차 상황에서도 편안 주차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무선충전, NFC 페어링,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제공되고, 핸즈 프리 트렁크와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 캐딜락만의 압도적인 주행성능

XT4는 폭넓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2.0L 직분사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성능은 자동 9단 변속기와 맞물려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성능을 뿜어낸다.

 

또한 엔진 발열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엔진 자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서멀 매니지먼트 시스템, 정속 주행 시 일부 실린더를 비활성화하여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 속도에 따라 전면 그릴을 자동으로 열고 닫으며 엔진 쿨링과 공기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그릴 셔터가 적용되어 연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

차체의 각 필러와 사이드 레일, 플로어, 접합부위에 고장력 강철 기반의 소재를 사용하고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도록 설계된 바이 스트럭쳐, 머리 및 사이드, 무릎 보호 등 실내 구석구석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동급 최다 수준의 8개의 에어백은 충돌 상황에서도 예민하게 즉각 작동하여 탑승자들을 보호한다.

 

더불어 보다 향상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충돌 경고 및 자동 제동 시스템, 안전경고 시트, 보행자 감지 및 제동 등이 포함된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코너링 램프 등 안전에 관련한 요소를 대거 제공했다.

 

X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풀옵션을 적용한 '스포츠' 단일 트림만 출시한다. 판매 가격은 5,531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해당 포스팅은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의 본문을 인용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