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쉐보레 볼트EV에 이어 SUV 모델인 볼트EUV 출시한다

by Benot 2021. 2. 19.

 

# 쉐보레 볼트EV에 이어 SUV 모델인 볼트EUV 출시한다

쉐보레가 보급형 전기차인 볼트EV의 2022년형 모델을 공개함과 동시에 SUV 버전인 볼트EUV도 함께 공개해 화제다. 볼트EV는 지난 2018년, 국내 시장에 사전계약 완판을 기록했던 역대급 인기 모델로 전 세계 누적 판매 10만 대에 달하는 글로벌 인기 모델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신형 모델들의 출시로 판매량이 다소 감소했지만, SUV 라인을 출시하며 다시금 볼트의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볼트EUV의 전면부는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보다 날카롭고 강인한 인상을 준다. 방향지시등은 주간주행등과 일체형이며 시퀀셜 타입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범퍼 하단에 자리 잡고 있는 육각형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하단에 냉각을 위하여 최소화한 에어 인테이크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그릴을 적용하여 공기역학적으로 성능 또한 끌어올렸다.

 

 

 

볼트EUV의 플랫폼의 경우는 볼트EV와 공유하게 된다. 하지만 볼트EUV는 전장이 6인치(약 152mm) 더 길어져 보다 여유로운 공간이 제공 가능하고, 2열 역시 넉넉해졌다. 더불어 우수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차체의 디자인과 함께 리어 스포일러와 맞닿을 만큼 올라가는 윈도우 벨트 라인으로 더욱 매력적인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후면부 유리 하단에 길게 자리 잡은 블랙 하이그로시 바와 중앙의 엠블럼, 양 끝의 테일램프 등으로 누가 봐도 쉐보레의 볼트EUV임을 알 수 있다. 후진등은 범퍼 하단 중앙 부분에 위치하고, 번호판 부착 부분은 테일게이트 중앙에 위치한다.

 

 

 

볼트EUV의 실내 공간도 기대해 볼만 하다. 대체적으로 볼트EV와 비슷한 모습을 띄지만 차량 곳곳에 디테일한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0.2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물론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지원한다. 변속 레버의 경우 전자식 변속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볼트EUV에는 쉐보레 최초로 캐딜락에 적용되는 반 자율적용 시스템은 슈퍼 크루즈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슈퍼 크루즈는 정밀 레이더 지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을 제공,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운전자가 오랜 시간 동안 전방 주시를 하지 않으면 스티어링 휠 라이트바를 통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전방주시를 유도한다.

 

 

쉐보레 볼트EUV에는 볼트EV와 동일한 용량의 65 kWh 배터리가 탑재되고, 최고출력 204마력을 뿜어내는 전기모터가 장착된다. 1회 충전하면 최대 402km까지 주행 가능하며, 30분 급속 충전으로 하면 약 152km를 주행할 수 있다. 냉각수를 이용한 능동형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배터리의 내구성 및 안전성 또한 확보했다.

 

볼트EUV의 판매 가격은 미국 현지 기준 33,995달러(한화 약 3,476만 원)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는 올해 하반기에 예정되어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