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아이오닉5 공식 공개, 아이오닉5 가격은?

by Benot 2021. 2. 24.

 

# 아이오닉5 공식 공개, 아이오닉5 가격은?

현대자동차가 지난 23일(화) 오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식적으로 아이오닉5를 공식 공개했다. 아이오닉5만의 특별한 외장 디자인은 보다 날렵하고 세련된 차체를 완성시키며 깔끔하고, 예리한 라인이 특징이다. 최초 공식 공개한 아이오닉5 가격은 얼마일까?

 

순수한 전기차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아이오닉5의 혁신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은 일반적인 디자인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보여준다.

 

 

 

아이오닉5의 전면부에 자리 잡은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가장 최소 단위인 픽셀(Pixel)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으로, 아이오닉5가 품고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연상시킨다. 기존 현대 전기차에 장착된 휠 중 가장 큰 20인치 휠에서도 아이오닉5의 아이덴티티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엿볼 수 있다.

 

 

아이오닉5의 크로스오버 바디 타입은 휠베이스가 길어져 보다 안정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아이오닉5는 전장 4,63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이고 동급 차량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5의 모듈형 대시보드에는 풀터치 방식의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전기차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후드리스 형태의 1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인상적이다. 디지털 클러스터 옆에는 받침대로 사용 가능한 홀더 등도 자리 잡고 있다.

 

 

# 아이오닉5만의 라이프스타일, 섬세한 실내 공간 설계

길 위의 집이라는 것을 현실케하는 아이오닉5의 실내 공간은 그 어떤 차량들보다 섬세하게 설계됐다. 140mm까지 이동 가능한 이동식 콘솔(유니버설 아일랜드)은 내부 공간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었고, 다소 좁은 공간에 주차할 때에도 어디로든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했다. 뒷좌석을 이용하는 탑승자들도 15W 무선 고속 충전 장치, 컵 홀더, USB 포트 등과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덕에 다채로운 기능과 물건을 넣어두는 공간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오닉5가 자랑하는 순수 전기차 플랫폼으로 인해 내연기관의 동급 차종보다 더 긴 휠베이스 보다 평평한 바닥을 간춘 차량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아이오닉5의 앞좌석에는 릴렉션 전동 시트 또한 탑재됐다. 가장 좋은 각도로 등받이를 조절하여 마치 무중력과 같은 느낌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앞좌석의 두께를 30% 가까이 줄여 뒷좌석의 공간도 넓혔다.

 

친환경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아이오닉5의 내장 인테리어는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아이오닉5의 디자이너들은 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의 자재 등의 소재들로 친환경 문제에 대한 올바른 해답을 제시했다.

 

 

# 친환경에 한층 더 다가선 아이오닉5

시트에 사용된 가죽은 아마 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적극 활용하여 제작, 염색하는 등의 방법으로 친환경에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물론 대시보드, 스위치, 스티어링 휠, 도어 등에도 유채꽃,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 등의 성분으로 설계됐다.

 

비전 루프라고 불리는 아이오닉5의 루프는 프레임리스 방식으로 하나의 큰 유리 패널로 천장을 장식하여 개방감을 제공한다.

 

 

 

아이오닉5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초급속 충전은 단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또한 5분 만의 충전으로 100km 달하는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항속형 2WD/WLTP 기준)

 

아이오닉5의 공식 가격은 아직 확정된 바는 없으나 정부 보조금의 정책으로 테슬라도 해당 모델을 5,999만 원에 내놓은 것을 생각하면 5,000만 원 중반대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은 정확하게 공개된 바 없다.

 

 

 

 

해당 포스팅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의 본문을 인용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