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마이바흐 최초의 SUV, 마이바흐 GLS 600 4MATIC 출시

by Benot 2021. 3. 3.

 

# 마이바흐 최초의 SUV, 마이바흐 GLS 600 4MATIC 출시

지난 2일(화), 메르세데스-벤츠는 마이바흐 최초 SUV인 GLS의 상위 모델 'GLS 600 4MATIC'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GLS 600 4MATIC은 최고급의 소재와 강인한 느낌의 외관 디자인, 그리고 최상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자랑하는 실내, 48V 전기시스템이 적용된 강력한 파워트레인인 8기통 엔진을 얹어 최상급 럭셔리 SUV를 완성했다.

 

마이바흐 GLS의 전체적인 외관은 메르세데스-벤츠의 SUV 라인업 중에서도 최상급의 럭셔리를 지향한다. 전면부의 정교하고 우아한 크롬바가 수직으로 배열된 그릴, 그리고 그 위의 보닛 부분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삼각별이 돋보인다.

 

 

 

멀티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고 넓은 공기 흡입구를 자랑하는 크롬 소재가 돋보이는 프런트 에이프런은 8기통 엔진의 강력함을 나타내기에 부족하지 않다. 옆면의 D필러 부분에는 마이바흐 고유의 엠블럼이 새겨져 있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도어 패널, 후면의 마이바흐 레터링은 이 SUV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최상급 럭셔리 SUV임을 강조한다.

 

차량의 도어를 열 때 차체가 약간 낮아지게 되며, 조명이 포함된 알루미늄 소재의 전자식 러닝 보드가 조용하게 나타나 편안한 승하차를 돕는다. 앞문을 열면 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의 엠블럼에 바닥에 뿌려지는 웰컴 라이트 또한 적용되어 탑승자를 환영한다. 더불어 한층 더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투톤의 컬러가 돋보이는 외장 컬러는 선택사양으로 적용된다.

 

 

마이바흐 GLS의 실내는 최고급의 디지뇨 가죽 패키지가 적용됐는데, 시트뿐만 아니라 루프 라이너까지 적용된 최고급 소재의 나파 가죽은 차량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차량의 앞부분에는 나파 가죽과 우드 소재가 적용된 새로운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과 2개의 12.3인치 대형 스크린이 자리 잡았다. 디지뇨 가죽 패키지의 적용으로 마이바흐 최초의 SUV의 실내 분위기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총 3,135mm의 휠베이스를 자랑하는 마이바흐 최초의 SUV인 더 뉴 마이바흐 GLS는 보다 넓은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할 수 있으며, 앞좌석을 쇼퍼 위치로 옮기면 더 넓어진 레그룸을 만날 수 있다. 최고급 나파 가죽 소재로 이루어진 뒷좌석 독립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전동 리클라이닝 기능은 물론 온도 조절이 가능한 마사지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선택 사양으로 뒷좌석 일등석 시트 또한 적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고급 편의 사양이 대거 투입된 마이바흐 GLS는 성능 역시 발군이다. 마이바흐 GLS 600 4MATIC에 장착된 4.0L V형 8기통 M177 가솔린 엔진은 마이바흐를 위해 단독으로 개발된 전용 엔진으로, 최고출력 557마력, 최대토크 74.4 kgm에 달하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추가로 스타터 제너레이터와 48V 전기시스템이 포함되어 필요시 추가적인 22마력과 25.5 kgm의 추가 출력, 토크를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여기에 9G-TRONIC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엔진 회전 속도를 크게 낮춰 쾌적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마이바흐 GLS 600 4MATIC에는 최첨단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와 같은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하고 완벽한 주행을 선사한다. 추가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과 HUD(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효과적이고 직관적인 경로를 제시한다.

 

 

이외에도 와이퍼 작동 방향에 맞춰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에서 워셔액을 분무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지 않고 앞유리를 세척하는 매직 비전 컨트롤 또한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호스와 와이퍼 날, 워셔액 보관통 등에 열선 기능이 추가되어 추운 겨울철에도 얼어붙는 것을 방지한다.

 

마이바흐 최초 SUV,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4MATIC의 국내 판매 가격은 2억 5,660만 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