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현대자동차, 드디어 코나N 티저 공개... 출시 임박?

by Benot 2021. 3. 10.

 

# 현대자동차, 드디어 코나N 티저 공개... 출시 임박? 

현대자동차가 SUV 코나의 라인을 고성능 브랜드인 N모델까지 확대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8년 6월에 출시한 국내 최초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N에 이어 N라인업의 계보를 이어나갈 두 번째 모델이자 최초 고성능 SUV인 코나N의 티저를 10일(수) 공개하고 출시 임박을 알렸다.

 

코나N은 지난 2020년 9월에 출시한 거북이 광고로 유명한 '더 뉴 코나'의 고성능 모델로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N브랜드 고유의 강인한 디자인과 힘을 녹여 넣은 것이 특징이다.

 

 

 

코나N의 전면부는 N브랜드의 엠블럼이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날카롭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N의 상징인 퍼포먼스 레드 컬러로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부터 사이드 스커트를 지나 리어 범퍼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N 특유의 자태를 뽐낸다. 휠 또한 N브랜드 전용 퍼포먼스 휠이 적용되어 고성능 차량임을 나타낸다.

 

 

후면부에는 고성능의 상징인 대구경 배기구가 눈에 띈다. 더불어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가 눈길을 끈다. 스포일러 중앙부에는 N만의 특징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이 장착되어 N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정체성을 나타낸다.

 

코나N은 현대자동차 최초의 고성능 SUV로서 디자인적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운전자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