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국내 폴스타 출시, 판매 가격 등의 정보

by Benot 2021. 3. 12.

 

# 국내 폴스타 출시, 판매 가격 등의 정보 

볼보자동차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이자 BMW의 M, 메르세데스-AMG와 같은 고성능 브랜드,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Polestar)'가 2021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등 5개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이번 신규 진출 시장은 국내를 포함하여 뉴질랜드, 호주, 홍콩, 싱가포르다. 폴스타는 해당 시장 외에도 추가로 3개 시장에 진입하여 2021년 말까지 총 18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진출하는 5개 시장에 세부적인 출시 계획은 추후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제품 출시는 각 시장별 제반 사항, 온라인 판매 플랫폼 등이 구축되어야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상세한 모델 사양 및 출시 가격 또한 같이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와 호주 같은 경우에는 총괄 대표이사의 선정과 더불어 폴스타 별도 법인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국내는 함종성 대표이사와 폴스타 코리아 법인 설립이 완료됐고, 호주의 경우 사만다 존슨이 현지 법인을 총괄하게 된다. 그 외 시장에는 임포터 기반으로 운영될 전망이며, 추후에 현지 파트너 또한 선정할 계획이라 언급했다.

 

폴스타는 브랜드의 성장과 강화를 위한 힘을 키워나가고 있다. 초반 주력 시장이었던 유럽과 북미, 중국 외에도 더 많은 지역에 폴스타2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출시를 위해 해당 관련 핵심 인력 또한 채용 중에 있다. 빠른 성장과 조직의 구성을 통해 어디에서나 진정성 있고 일관된 폴스타 브랜드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폴스타는 올해 국내 출시를 목표로 그 과정을 진행 중에 있으며 출시 모델, 판매 가격, 세부 제원 등은 정해진 시기에 맞춰 차차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2019 폴스타2의 경우 현지에서 59,900유로(한화 약 8,109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나 국내 출시 가격은 확정된 것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