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출시, 판매 가격은?

by Benot 2021. 5. 3.

 

# S클래스 풀체인지 7세대 모델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인 S클래스의 완전 변경 7세대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출시한다.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과 철학이 담긴 대형 세단으로 지난 1951년 최초 출시 이후 글로벌 판매량 400만 대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세단으로 자리매김했다.

 

 

# 외관 디자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보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외관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특히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라이트가 돋보인다. 신형 S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의 헤드램프에는 램프당 84개의 고성능 멀티빔 LED 모듈과 130만 픽셀로 완성된 프로젝션 모듈이 적용된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는 내비게이션, 센서, 카메라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게 조절 가능하다.

 

또한 360도 전면 카메라와 중장거리 레이더, AR 내비게이션 카메라, 다목적 카메라 등을 포함한 최첨단 주행 장비들이 적용되었으며, 크롬라인이 돋보이는 전면 라디에이터와 대형 공기 흡입구가 대형 세단임을 여지없이 드러낸다.

 

 

 

더불어 짧아진 프론트 오버행과 길어진 휠베이스, 균형 있게 자리 잡은 후방 오버행이 S클래스 풀체인지 모델만의 완벽한 세단 비율을 보여준다. 측면의 크롬 장식으로 길이감을 주면서 캐릭터 라인은 크게 축소된 느낌이다. 여기에 새롭게 더해진 플러시 도어 핸들이 외관을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거나 핸들을 만졌을 경우 자연스럽게 돌출되고, 차량 도어가 잠기거나 차량이 출발하면 돌출되었던 부분이 원상 복귀된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시퀀셜 라이트가 적용되어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리어램프의 상단에 위치한 크롬 스트립은 차량의 폭을 더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 인테리어 

실내공간도 가장 크게 변화된 세로 배치형 대형 디스플레이가 돋보인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가 탑재되고, 뒷좌석은 물론 전좌석에서 음성명령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500 4 MATIC 모델 이상에는 기본적으로 뒷좌석 MBUX 하이엔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두 개의 11.6인치의 풀 HD 화질을 자랑하는 터치스크린과 7인치 태블릿이 탑재된다. 뒷좌석의 탑승객들은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및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의 경우 가솔린 두 모델, 디젤 두 모델로 운영되고, 총 4가지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우선 S500 4 MATIC에 적용되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0 kgm의 성능을 내며, S580 4 MATIC에 적용되는 4.0리터 V8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71.4 kgm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낸다.

 

또한 3.0리터 6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S350d는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 kgm, S400d 4 MATIC는 최고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71.4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모두 9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고, 최고속도는 모두 시속 250km까지 낼 수 있다.

 

모든 라인업에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압도적으로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의 적용으로 다소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긴밀히 작용하여 각 휠을 개별로 통제하여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케한다. 더불어 보다 정교한 센서를 바탕으로 한 셀프 레벨링 기능은 고속주행이나 스포티한 주행에서도 차체를 자동으로 낮추어 안정감을 끌어올려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핸들링이 가능해진다.

 

 

#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판매 가격 

S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의 가격은 S350d가 1억 4,060만 원, S400 4 MATIC 1억 6,060만 원, S500 4 MATIC 1억 8,860만 원, S580 4 MATIC 2억 1,860만 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