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이어 사이버밴 출시한다, 사이버밴은 어떤 차량?

by Benot 2021. 4. 29.

 

# 테슬라 미니밴, 사이버밴 

미국의 대표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가 공개한 사이버트럭에 이어 '사이버밴(Cybervan)'을 오는 2026년에 선보일 전망이다.

 

앞으로 사이버트럭과 더불어 2세대 로드스터 모델이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게 되면 테슬라의 거의 모든 라인업의 차량 모델을 운영하게 되는데 여기에 빠져있는 모델이 바로 미니밴 차량이다.

 

 

사진출처 : 카버즈

 

지난 발표 때에도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는 순수 전기 미니밴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고, 이에 작업도 진행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사이버밴의 출시 예정시기는 2026년 말 경이며, 사이버트럭과 함께 텍사스에 위치한 오스틴 공장에서 생산될 전망이다. 사이버밴은 바닥에 깔려있는 배터리팩과 더불어 긴 휠베이스로 실내공간은 물론 화물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진짜 이대로 출시하나? (제원 및 내부)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퍼포먼스와 기존의 픽업트럭보다 더 높은 실용성 엑소스켈레톤(EXOSKELETON) 테슬라의 사이버트럭(Cybertruck)은 내구성을 강화하고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외벽 형태로 제작되

benotindustry.tistory.com

 

사이버밴이 출시하면 모델X처럼 팔콘 윙 도어가 아닌 기본 슬라이딩 도어, 3열 시트가 장착될 예정이며, 평평한 지분에는 긴 여행이나 화물을 운반할 때 컨테이너 등을 부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사이버트럭과 같은 파격적인 디자인 외에도 약 640km 달하는 여유로운 주행거리와 배터리 파워, 스마트한 내부 공간을 두루 갖춘 4륜 구동 테슬라 미니밴 사이버밴은 미니밴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할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4세대 국내 최초 출시, 가격은?

# 4세대 토요타 시에나 출시 정보 및 가격 지난 13일(화), 토요타가 국내 시장에는 최초로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본격 판매 돌입에 나섰다. 4세대로

benotindustry.tistory.com

 

 

스타리아 출시, 스타리아와 스타리아 라운지 가격이 이 정도?

# 스타리아 공식 출시 지난 13일(화), 현대자동차가 MPV 차량인 '스타리아'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스타리아는 오는 15일(목)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스타리아는 고객들의 다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