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폭스바겐 SUV ID.4 외관 디자인 공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by Benot 2020. 8. 30.

 

폭스바겐, SUV ID.4 외관 디자인 공개

 

ID.4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상징하는 강인한 디자인’으로 요약될 수 있는 ID.4의 외관 디자인은 전기차가 품은 강인한 파워를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무시무시한 공기역학 성능을 갖췄습니다.
ID.4의 출시로 폭스바겐은 콤팩트 SUV 시장에서 순수 전기차 모델을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유럽, 중국 및 미국 등지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ID.4의 디자인을 총괄한 폭스바겐 그룹의 디자인의 수장 클라우스 자이시오라(Klaus Zyciora)는 ID.4는 지금껏 존재하지 않았던 성격의 모델이라고 설명하며 “ID.4는 전기차 디자인의 진화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깔끔하면서 유려하고 동시에 파워풀한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방식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자아낸다. 끊김 없는 에어로다이내믹이 강조된 ID. 그리고 시리즈의 특성을 SUV로 구현한 모델이 바로 ID.4라고 할 수 있다. 차체의 모서리 부분은 각진 형태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곡선미를 자랑하는데, 마치 바람이 빚어낸 듯한 형상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독창적인 헤드라이트와 두 헤드라이트 사이의 시그니처 라이트는 ID.4의 현대적인 외관을 완성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완벽한 디자인의 완성은 완벽한 기능성에 있다는 점 역시 놓치지 않았습니다. 전기차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기저항을 줄여 주행거리를 늘리는 것입니다. 클라우스 자이시오라는 “ID.4를 통한 전기차 디자인의 진화는 강력한 에어로다이낵스 구현해냈다는 점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 결과 ID.4는 0.28이라는 어마어마한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는데요. 차체와 승객석의 형상은 바람이 흘러가듯 유려하게 디자인 되어 마치 후면부를 향해 팽팽히 당겨진 듯한 느낌을 주며, 후미등 클러스터 및 대형 루프 스포일러 등 다양한 디테일 요소들이 정교하게 적용되면서 공기의 흐름을 더욱 강력하게 제어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한편, ID. 4는 0.28이라는 강력하고 뛰어난 공기저항계수와 확장성을 갖춘 배터리 시스템 덕분에 WLTP기준 500km 이상의 거리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출시 초기에는 후륜구동 모델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사륜구동 모델은 추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고전압 배터리는 차체 하부에 샌드위치 디자인 방식으로 배치되어 낮은 무게중심 구현에 최적화되었으며, 하중 분배 시 이상적인 밸런스를 제공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원본은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 르노 조에 출시! 유럽 전기차 1위? 진짜로?

르노 조에 한국 출시! 유럽 전기차 1위! 진짜 EV가 온다! 유럽 내에서 인기 돌풍, 아니 인기 폭풍우를 치며 유럽 전기차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 조에(Renault ZOE)가 드디어 대한민국에 상륙했습

benotindustry.tistory.com

 

 

'해치백의 교과서'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마침내 풀체인지!

본 포스팅으로 정보를 공유할 자동차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에서 1974년부터 생산하여 진화를 거듭하며 8세대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준중형 해치백 승용차로, 미친 가성비와 준��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