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올 뉴 아반떼 N라인 출격!(하이브리드도 출격!) 아반떼 N라인 출시일!

by Benot 2020. 8. 21.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N라인 출시

 

 

 

올 뉴 아반떼 준중형차 시장을 새롭게 만들다

 

 

 

지난 13일(목) 현대자동차가 신형 '올 뉴 아반떼'의 'N라인'과 '하이브리드'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는 2020년 4월 혜성과 같이 등장하여 전작에 비해 훨씬 더 진보적인 상품성으로 완전히 새롭게 등장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이번에는 라인업까지 확대해 동급 차량들을 모두 제치고 1위로 우뚝 서겠다는 의지가 대단해 보입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보다 스포티하고 감성 넘치는 주행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성능을 확보한 모델입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발군의 성능을 발휘하고,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 변속기를 채택하였습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이 어마어마한 성능에 어울리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또한 스포츠 시트, N라인 전용 18인치 타이어, 패들 쉬프트 등을 장착하여 스포티한 주행에 걸맞은 무장을 했습니다.

 

 

디자인 또한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를 콘셉트로 채택하여 N라인 전용 디자인을 주요 요소에 적용하였습니다. 전면부에는 N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엠블럼 등으로 꾸며졌고, 측면부는 차체를 낮게 보이도록 하는 사이드실과 피아노 블랙 컬러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윈도우 라인 몰딩 등이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후면부는 날렵한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팁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으로 역동적이고 강인한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레드 스티치,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 N라인 전용 디자인과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등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어서 N라인 출시에 따라 N퍼포먼스 파츠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여러 가지 파츠로 보다 역동적이고 짜릿한 주행이 가능한 올 뉴 아반떼 N라인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N라인 초기 출고 고객(개인/개인사업자에 한함) 대상 N브랜드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에 이어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장착한 쏘나타 N라인 까지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싶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전압,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무게와 크기는 줄이고 효율은 극대화하여 복합연비(16인치 휠 기준) 21.1km를 달성하였습니다.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의 가격은 스포츠(6단 수동변속기) 2,179만 원, 스포츠(7단 DCT) 2,375만 원, 인스퍼레이션 2,779만 원으로,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스마트 2,199만 원, 모던 2,377만 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편안하고 기분 좋은 사운드의 세계에 빠져보고 싶다면? (힐링음악,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드디어 출시(4세대 카니발 가격정보 등)

4세대 카니발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 어제 18일(화), 기아자동차에서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 차량인 카니발의 풀체인지 모델 '4세대 카니발'의 온라인 런칭을 열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benotindustry.tistory.com

 

 

2020 아반떼 신형 시승기, 그린카로 만나본 올뉴아반떼 CN7

초보 블로거에게 신차의 시승은 매우 어려운 과제 중에 하나인 것 같다. 협찬이나 지원 없이 시승기를 하기에는 알고 있는 정보나 시간들이 부족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쏘카나 그린카와 같은 좋

benotindustry.tistory.com

 

 

K5 3세대, 파격적이고 혁신적으로 변하다

승차감 좋은 대한민국 대표 중형차 첨단 인터랙션 기술을 품은 미래형 세단, K5 3세대 기아자동차의 전륜구동 중형 세단으로 로체*의 후속 모델인 K5가 3세대의 모습으로 2019년 말에 풀체인지 �

benotindustry.tistory.com

 

 

제대로 된 삼각떼, 2020 신형 아반떼 CN7 출시! 아반떼 풀체인지

얼마 전 최근까지도 삼각떼라는 별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반떼가 7세대의 새로운 모습으로 제대로 된 삼각떼로 변신하여 출시됐다. 공개 전부터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호평을 받은 아반떼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