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K5 3세대, 파격적이고 혁신적으로 변하다

by Benot 2020. 6. 10.

 

 

 

승차감 좋은 대한민국 대표 중형차
첨단 인터랙션 기술을 품은 미래형 세단, K5 3세대

 

 

 

 

기아자동차의 전륜구동 중형 세단으로 로체*의 후속 모델인 K5가 3세대의 모습으로 2019년 말에 풀체인지 되어 출시되었다. 출시된 이래로 현재까지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며 대한민국의 명실 상부한 대표 중형 세단으로 이름을 드높이고 있다. 오늘은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K5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강렬한 디자인으로 돌아오다

 

 

풀체인지가 된 K5 3세대의 외관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칭찬으로 가득하다. 특이하게 꺾어진(?) 헤드 램프는 그 어느 차량에서도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다. 처음 디자인을 봤을 때는 기아자동차가 드디어 일을 냈구나 하는 생각이었다. 그 생각은 후면 디자인에서도 느낄 수 있다.

 

 


후면 디자인은 K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흡사하다고 생각된다. 점선으로 이어지는 꽉찬 테일램프는 차량을 좀 더 커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조금 옆으로 가보면 크롬으로 된 몰딩이 보이는데 이 역시 날렵하고 미래지향적인 패스트백의 모습을 보여준다.

 

 

2. 혁신에 혁신을 더한 가장 진화된 실내공간

 

실내 공간도 훌륭하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앰비언트 라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무장했고, D컷 스티어링 휠, 테마형 클러스터로 차량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

 


실제로 3세대의 시승을 해봤는데 정숙성을 준대형급 차량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조용하고 아늑했다.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3.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기술

 

K5 3세대는 뛰어난 보조 시스템과 안전기술 또한 탑재되어 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측방 모니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하고 미래지향적인 기술로 완전히 무장하고 있다.

 

 

4. 파워트레인

 

이번 K5 3세대 모델은 쏘나타 DN8**에도 적용된 바 있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도입했는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내며, 2.0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0.0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5. 기아자동차 K5 3세대 가격표

 

 

쏘나타의 N라인 모델이 출시가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K5도 GT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들은 바 있다. K5 GT모델이 기다려진다.

 



* 옵티마의 후속으로 2005년 말에 출시한 기아자동차의 전륜구동 중형 세단. 히말라야산맥의 고봉 중 하나의 이름을 따왔다. 2010년 4월 후속 모델인 K5의 출시로 단종되었다.

 



** 현대자동차에서 2019년 3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전륜구동 중형 세단. 8세대의 차량이다.



출처 : 기아자동차, 나무위키, 위키백과 등

 

 

 

 

기아자동차 셀토스, 소형 SUV 시장을 잡다

하이클래스 소형 SUV, SELTOS 어반솔리드 디자인, 어드밴스드 드라이빙 요즘 보면 어딜 가든 셀토스가 굉장히 많이 보인다. 확실히 소형 SUV의 강자답게 많은 인기와 판매량을 담당하고 있는 것 ��

benotindustry.tistory.com

 

2020 쏘렌토 풀체인지, 4세대로 돌아오다

새로운 시대의 라이프 플랫폼 New Life Platform, 쏘렌토 2002년 2월 처음 출시되어 1~3세대를 거쳐오며 기아자동차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의 역할을 하고 있는 모델이다. 그리고 2020년 3월, 4세대

benotindustry.tistory.com

 

특종! BMW 5시리즈와 6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진행된다

BMW 5시리즈와 6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 소식 지난 5월 27일, BMW가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국내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이는 국내 수입 자동차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월�

benotindustry.tistory.com

 

2020 아반떼 신형 시승기, 그린카로 만나본 올뉴아반떼 CN7

초보 블로거에게 신차의 시승은 매우 어려운 과제 중에 하나인 것 같다. 협찬이나 지원 없이 시승기를 하기에는 알고 있는 정보나 시간들이 부족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쏘카나 그린카와 같은 좋

benotindustry.tistory.com

 

2020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그랜저

"요즘 어떠냐는 물음에 그랜저로 답했습니다." 광고 멘트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그랜저라는 이름의 의미는 상당하다. 어릴 적 우리들의 아버지의 든든한 동반자이기도 했으며, 친구들에게는 자�

benotindustry.tistory.com

 

제대로 된 삼각떼, 2020 신형 아반떼 CN7 출시! 아반떼 풀체인지

얼마 전 최근까지도 삼각떼라는 별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반떼가 7세대의 새로운 모습으로 제대로 된 삼각떼로 변신하여 출시됐다. 공개 전부터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호평을 받은 아반떼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