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를 만나다, THE ALL-NEW GENESIS

by Benot 2020. 6. 24.

 

 

 

You Live. You Grow. You Know.
특별함을 아는 당신에게

 

 

 

 

현대 제네시스였던 시절, 2008년 1월에 출시하여 이번에 풀체인지 된 모델은 3세대 모델이다. 풀체인지가 될 때마다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며 변신해 온 제네시스 G80이 이번에는 아주 작정을 하고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국내 고급화 브랜드 제네시스의 기둥 G80이다.

 

 

 

1. 모든 게 달라진 제네시스 G80, 훌륭한 외관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의 고급화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G90부터 시작하여 제네시스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그 패밀리룩은 제네시스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은 방패 모양의 G-MATRIX 패턴 대형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과 엠블럼의 날개를 상징하는 양쪽 두 줄의 쿼드 램프 디자인까지 이번에 풀체인지 된 제네시스 G80에서도 이와 같은 디자인을 적용됐음을 알 수 있다. 해당 디자인은 앞으로 제네시스가 가지고 가야 할 브랜드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라고 디자인센터장도 발표를 한 바 있다.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 모델과 더불어 제네시스에서 출시되는 모든 신차가 기다려진다.

 

 

2. '여백의 미'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인테리어

사용성과 안락함을 중시함과 함께 우아한 분위를 조성하는 실내 디자인은 기능성을 고려한 가죽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투톤 컬러를 얹혀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경험을 완성했다. 가공을 최소화한 풀그레인 나파 가죽이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촉과 시트 메인부의 우아한 라인이 어우러져 고급감을 더하며, 크래쉬패드에 소프트한 고급 질감의 인조가죽 감싸기와 섬세한 스티치를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우아한 공간 이미지를 연출한다. 원목 고유의 그윽한 멋을 살린 오픈 포어 리얼 우드 피니쉬를 적용하여 고급감을 더하였다. 개인적으로 원목 디자인은 아쉬운 부분이다. 이 부분은 점 더 보강해야 될 듯싶다.

 

 

 

수평형 레이아웃의 깔끔하고도 슬림한 에어벤트로 와이드한 공간감을 연출하고, 무드등이 적용된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3. 모든 걸 갈아엎어버린 퍼포먼스

 

이번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터보 엔진과 플랫폼의 정교한 조화가 압도적인 파워와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으로 새롭게 개발한 고출력의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냉각계 및 분사 시스템을 개선하여 다양한 운전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구현한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의 경우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을 자랑하며 연소 속도를 증대시킨 센터 인젝션으로 연소 안전성을 높이고 연비를 개선하였다. 인터쿨러 개선을 통한 빠른 응답성은 차와 하나가 된 듯한 쾌감을 안겨준다.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알루미늄 소재의 블록을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중량을 줄인 디젤 2.2 엔진은 연비 경쟁력뿐만 아니라 터보차저 개선을 통해 빠른 응답성까지 제공한다.

 

 

 

4.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가격표

 

현대 제네시스가 변해온 발자취는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모든 부분까지는 아니지만 이 정도 발전이라면 매우 칭찬을 해주고 싶다. 앞으로의 발전이 매우 기대된다.
(사실은 풀체인지 될 G70이 가장 기대가 되긴 한다.)

 

 

 

 

 

출처 : 현대자동차(제네시스), 나무위키 등

 

 

 

 

'해치백의 교과서'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마침내 풀체인지!

본 포스팅으로 정보를 공유할 자동차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에서 1974년부터 생산하여 진화를 거듭하며 8세대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준중형 해치백 승용차로, 미친 가성비와 준��

benotindustry.tistory.com

 

제대로 된 삼각떼, 2020 신형 아반떼 CN7 출시! 아반떼 풀체인지

얼마 전 최근까지도 삼각떼라는 별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반떼가 7세대의 새로운 모습으로 제대로 된 삼각떼로 변신하여 출시됐다. 공개 전부터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호평을 받은 아반떼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