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제네시스 GV80 탄생, 제네시스 첫 럭셔리 SUV의 등장

by Benot 2020. 5. 31.

 

 

 

GENESIS GV80, 제네시스의 첫 SUV

 

 

 

대한민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 라인업이며 국산 최초의 자체 개발 모노코크 후륜구동 방식의 준대형 SUV다. 현재까지는 제네시스의 SUV 라인업 중 플래그십의 역할이다. 2020년 1월 중순에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첫 번째 국산 럭셔리 SUV다.

 

 

1. 시선을 사로잡는 역동적 우아함

 

다이내믹한 볼륨과 스포티한 실루엣, GV80은 과감하고 진보적인 제네시스의 첫 럭셔리 SUV로서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한다.

 

 

제네시스 GV80 역시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다. 쿼드 램프는 물론이며, 가문의 문장을 의미하는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시그니처로 불리는 크레스트 그릴 역시 적용되었다. 그릴에서 램프로 이어지는 수평적인 레이아웃으로 낮고 넓은 프로파일로 안정적인 스탠스를 구현하였으며, 볼드하고 볼륨감 있는 후드와 강인한 범퍼 디자인으로 럭셔리 SUV로서의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센터 콘솔 내 전자식 변속 다이얼은 직관적인 조작을 지원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2.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제네시스 GV80은 다양한 첨단 기능으로 쾌적하고 프리미엄한 경험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최첨단 신기술로 더욱 편안한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14.5인치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제네시스 카페이 등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의 디지털 키를 이용해 손쉽게 차량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필요한 경우, 가족 또는 지인에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다.


운전석과 동승자, 뒷좌석의 모든 탑승자에게 안락한 승차감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하여 공기 청정 시스템, 뒷좌석 전동식 사이드 커튼, 렉시콘 18스피커 시스템 등을 적용하였다.

 


3. 강력한 파워가 만드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제네시스 GV80은 역동적인 외관과 탁월한 주행 성능이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한다. 차별화된 컴포트를 바탕으로 균형감 있는 주행 성능 및 강력한 엔진 성능을 통해 역동적이고 우아한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AWD 시스템과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를 통해 다양한 지형과 주행 환경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하여 안정적인 트랙션과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구현한다.

 

 

가솔린 2.5터보 엔진은 성능과 경제성을 겸비한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전 조건에 맞게 최적으로 연료를 분사하는 듀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하고, 수냉식 인터쿨러 및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을 통해 응답성 및 안정성을 개선,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내고, 가솔린 3.5터보 엔진은 연소 속도를 증대시켜주는 센터 인젝션을 적용해 연비 개선 및 연소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수냉식 인터쿨러를 적용하여 응답성을 개선하여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의 성능을 뿜어낸다.

 

 

3.0 디젤엔진은 직렬 6기통 디젤 3.0 엔진에 수냉식 인터쿨러와 CPA 토크컨버터를 적용하여 연비, 응답성 및  N.V.H. 성능을 향상시켜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kgm의 성능을 낼 수 있다.


4. 제네시스 GV80 가격표 및 옵션

 

 

이제 막 제네시스 브랜드의 날갯짓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제네시스 GV80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출처 : 현대자동차(제네시스), 나무위키 등

 

 

 

 

특종! BMW 5시리즈와 6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진행된다

BMW 5시리즈와 6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 소식 지난 5월 27일, BMW가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국내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이는 국내 수입 자동차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월�

benotindustry.tistory.com

 

 

2020 펠리세이드, 현대자동차 SUV의 끝판왕 등장

"삶의 여유와 품격을 한 단계 올려줄 플래그십 SUV" 2018년 처음 등장하여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로 자리 잡고 있는 펠리세이드는 2020년 연식 변경을 거치며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

benotindustry.tistory.com

 

 

2020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그랜저

"요즘 어떠냐는 물음에 그랜저로 답했습니다." 광고 멘트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그랜저라는 이름의 의미는 상당하다. 어릴 적 우리들의 아버지의 든든한 동반자이기도 했으며, 친구들에게는 자�

benotindustry.tistory.com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완벽한 변신 THE ALL-NEW GENESIS

You Live. You Grow. You Know. 특별함을 아는 당신에게 현대 제네시스였던 시절, 2008년 1월에 출시하여 이번에 풀체인지 된 모델은 3세대 모델이다. 풀체인지가 될 때마다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