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기아 모닝, 모닝 어반으로 재탄생! 이게 다 morning?

by Benot 2020. 5. 27.

 

 

 

Morning Urban!
도심형 주행기술과 멀티미디어로 즐거워진 도시 생활!

 

 

2004년부터 생산하여 기존 비스토의 후속으로 등장한 전륜구동의 경차 모닝은 현재 기아의 레이, 쉐보레의 스파크와 함께 국내의 주요 경차 모델 중 하나다. 경차는 자동차세,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요금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작은 차체로 인하여 좁은 골목을 운행하는데 용이하고 운전에 미숙한 운전자들에게 안성 맞춤인 사이즈를 자랑함과 동시에 뛰어난 연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 종류의 경차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모닝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이번 모닝은 2020년 모닝 어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등장하여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1. 비슷하지만 다르다! 심플하고 엣지있는 디자인!


이번 모닝 어반은 사실 이전의 모닝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여러 요소들을 추가하여 조금은 새롭고 엣지있는 모습이 되었다. 외관상 주요 변경 부분은 포인트가 잡힌 라디에이터 그릴,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프로젝션 헤드 램프, 블랙 하이그로시 전면 범퍼, 그리고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 부분 변경되어 출시되었다.

 

 

2. 심플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모닝의 인테리어는 언제나 경이롭다. 그 좁은 공간 안에 모든 것을 녹여냈다. 구석구석 없는 것이 없다. 준중형차 부럽지 않은 여러 옵션들로 똘똘 뭉쳐있는 모닝의 실내는 더욱더 깔끔해졌다. 4.2인치 클러스터, 8인티 UVO 내비게이션, 원격제어 등이 모닝의 가치를 한껏 올려준다. 블랙 원톤과 더불어 오렌지 칼라 포인트까지 출시되었으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기를 바란다.

 

 

3. 이게 정말... 모닝이라고...?


실내뿐만 아니라 주행기술 또한 준중형차 부럽지 않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 아주 다양한 보조 장치가 탑재되어 있는 모닝은 운전자를 위한 준비가 되어있다.

 

 

이 밖에 7개의 에어백, 토크 벡터링 시스템(TVBB), 운전자 무릎 에어백, 공기압 경보 시스템 등 세이프티 시스템도 잔뜩 마련되어 있다.


4. 1.0 엔진의 끝을 보여주겠다!


모닝의 엔진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효율적인 스마트스트림 G 1.0 MPI 엔진은 연비 복합연비 15.7,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의 성능을 낼 수 있다.

 

 

이 밖에 TUON 패키지를 통해 리어 스포일러, 미러 커버, 여러 램프 등으로 모닝을 이쁘게 꾸밀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5. 모닝 어반 가격표

 

 

 

 

출처 : 기아자동차, 나무위키 등

 

 

 

 

2020 아반떼 신형 시승기, 그린카로 만나본 올뉴아반떼 CN7

초보 블로거에게 신차의 시승은 매우 어려운 과제 중에 하나인 것 같다. 협찬이나 지원 없이 시승기를 하기에는 알고 있는 정보나 시간들이 부족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쏘카나 그린카와 같은 좋

benotindustry.tistory.com

 

 

르노삼성 XM3, 무서운 신인의 등장, 시장을 뒤집다

Xperience More 볼수록 매력적인 실루엣, 감성을 터치하는 인테리어 마법처럼 확장되는 공간도, 클래스를 넘어서는 편의 사양도, 직접 타 보면 알게 될 것이다. 2020년 3월, 르노삼성의 엠블럼 모양과

benotindustry.tistory.com

 

 

제대로 된 삼각떼, 2020 신형 아반떼 CN7 출시! 아반떼 풀체인지

얼마 전 최근까지도 삼각떼라는 별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반떼가 7세대의 새로운 모습으로 제대로 된 삼각떼로 변신하여 출시됐다. 공개 전부터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호평을 받은 아반떼

benotindustry.tistory.com

 

 

'해치백의 교과서'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마침내 풀체인지!

본 포스팅으로 정보를 공유할 자동차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에서 1974년부터 생산하여 진화를 거듭하며 8세대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준중형 해치백 승용차로, 미친 가성비와 준��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