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2020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그랜저

by Benot 2020. 5. 20.

 

"요즘 어떠냐는 물음에 그랜저로 답했습니다."

 

 

광고 멘트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그랜저라는 이름의 의미는 상당하다. 어릴 적 우리들의 아버지의 든든한 동반자이기도 했으며, 친구들에게는 자랑거리였고, 부모님께는 최고의 효도 선물로도 가능했을 만큼 대한민국 준대형급 자동차 시장에서는 그랜저, 이 세 글자 이름의 무게는 남다르다.
대한민국 자동차의 국민 대형 세단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이며 실로 그 명성은 자자하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자동차, 그랜저다.

 

1. 전혀 새로운 디자인


그랜저 역시 현대자동차의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방향성을 적용하였으며 매끄럽고 스포티한 측면부터 와이드한 리어램프로 이어진 후면까지, 새로운 디자인 비전을 담았다고 한다. 14개로 빛나는 별빛과 마름모꼴 패턴의 파라메트릭 쥬얼은 더욱 넓어진 그릴 전체에서 낮과 밤, 계절의 변화와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변화하며, 기능에서 디자인 요소로 승화된 '빛'을 가장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다.

 

 

여담으로 이번 그랜저의 < 모양 데이라이트 부분은 원래 5개의 마름모가 작동을 하는데 방향지시등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다. 하지만 방향지시등이 작동되기 시작하면 꼭짓점 부분의 램프는 작동이 되지 않고 나머지 4개의 램프만 작동이 된다. 이유는 안전 관련인데 방향지시등 작동 시 5개의 램프가 작동이 되면 차량이 진행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을 가리키게 되기 때문에 혼란을 야기할 것으로 판단되어 방향지시등 작동 시 4개만 작동이 된다고 한다.

(방향지시등의 설계는 5개의 램프 모두 점등이 되게 설계했다고 한다.)

 

 

 

2. 혁진적이고 진보적인 인테리어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한 차원 높은 스마트함과 IT에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며 컬러 LCD 클러스터는 시인성이 높고 정보 파악이 용이하며, 주행모드별 차별화된 그래픽으로 즐거운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해 주는 공기 청정 시스템과 장거리 운행 시 운전자의 건강까지 생각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한 단계 높은 주행 만족감을 제공하며 운전자의 신체 체형별 운전 위치를 추천하는 기능 외에도 장시간 주행 시 럼버 서포트를 통해 척추 피로 회복 동작 및 정보를 제공하여 운전자의 건강까지 생각한 스마트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3.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구현

 

운전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다이내믹함과 고속 주행 시 컴포트함을 조화롭게 구현하였다. 차세대 스마트스트림 엔진을 비롯하여 부드럽고 강력한 3.3 가솔린 엔진까지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여 효율성 향상하였다.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m, 3.0 보다 높은 배기량을 선택한, 가솔린 3.3 엔진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0kgm의 성능까지 뿜어낸다.

4. 2020 그랜저 가격표 및 상세옵션

 

 

그랜저의 성능과 명성은 누구나 알고 있다. 앞으로 그 명성을 잘 지키고 더 나아가서 더 드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대자동차의 숙제라고 볼 수 있겠다.


여러분들의 성공의 옆에도 그랜저가 있습니까?

 

2020/05/18 - [About car/Car story] - 르노삼성 XM3, 무서운 신인의 등장, 시장을 뒤집다

2020/05/13 - [About car/Car story] - 2020 신형 아반떼 CN7 출시! 아반떼 풀체인지

2020/05/11 - [About car/Car story] - '해치백의 교과서'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마침내 풀체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