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르노삼성 XM3, 무서운 신인의 등장, 시장을 뒤집다

by Benot 2020. 5. 18.

 

 

 

Xperience More

볼수록 매력적인 실루엣, 감성을 터치하는 인테리어
마법처럼 확장되는 공간도, 클래스를 넘어서는 편의 사양도, 직접 타 보면 알게 될 것이다.

 

 

2020년 3월, 르노삼성의 엠블럼 모양과 같은 돌풍처럼 등장하여 셀토스가 휘어잡고 있던 소형 SUV 시장을 뒤집어놓은 XM3는 르노삼성의 판매 대수를 견인하며 화끈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고급차 시장에서만 통할 줄 알았던 쿠페형 SUV가 합리적인 가격과 가성비를 두루 갖춰 등장하여 차매니아들의 박수를 한 몸에 받고 있다. XM3의 인기 돌풍 속으로 빠져보자.

 

 

1. 어마어마한 외관 디자인

 

앞서 말했듯 XM3의 디자인은 전례 없던 디자인이다. 물론 고급차 시장에서는 벤츠나 BMW가 먼저 선보였지만 저가형 차종에서는 보기 힘들 거라 생각했던 디자인이 나온 것이다. 저가형 SUV에서는 볼수 없는 유니크하고 프리미엄한 바디라인을 선보인다. 루프부터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매끈하고 다이내믹한 라인으로 강렬하고 매력적인 인상을 준다. SUV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나로서도 다시 한번 뒤돌아보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차인 것 같다.
엣지 있는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는 브랜드 시그니처 리어램프 디자인,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포함한 215/55R 18 타이어 또한 상당히 매력적이다.

 

 

 

 

 

 

2. 넉넉한 공간, 넘치는 용량

 

XM3는 동급 사양 대비 더 넓고 여유로운 승차 공간과 적재 공간, 최고 수준의 지상고로 완성된 강인한 SUV 면모를 보여준다. 동급 최대 513 리터의 트렁크 용량으로 더욱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며 2열의 레그룸도 최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3. 운전자 중심의 하이테크 인테리어


가장 편리한 시각적, 물리적 거리로 최적화되어 있는 운전자 중심의 인터페이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 르노 XM3는 세단 이상의 편안한 승차감,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10.25인치 TFT 클러스터, 3가지 주행모드의 멀티센스, 8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등을 탑재하여 준수한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편의 사향까지 모두를 갖췄다.

 

 

 

 

4. 역동적인 성능과 연비를 무도 갖춘 효율적인 엔진


르노 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인 '르노 그룹 X 다임러 TCe 260 엔진'은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kgm까지 발휘하며 7단 EDC를 탑재, 부드러운 변속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1.6 GTe 엔진은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 무단변속기를 탑재하여 발진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하였다.

 

 

5. 르노삼성 XM3 가격표 및 옵션

 

 

무서운 신인의 등장으로 국내 소형 SUV 시장이 미우 치열해졌다. 셀토스의 독주를 막기 위해 르노 XM3뿐만 아니라 트레일블레이저도 가세하여 무서운 기세로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앞으로의 국내 소형 SUV 시장의 행보가 궁금하다.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등

 

 

 

 

'해치백의 교과서'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마침내 풀체인지!

본 포스팅으로 정보를 공유할 자동차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에서 1974년부터 생산하여 진화를 거듭하며 8세대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준중형 해치백 승용차로, 미친 가성비와 준��

benotindustry.tistory.com

 

 

제대로 된 삼각떼, 2020 신형 아반떼 CN7 출시! 아반떼 풀체인지

얼마 전 최근까지도 삼각떼라는 별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반떼가 7세대의 새로운 모습으로 제대로 된 삼각떼로 변신하여 출시됐다. 공개 전부터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호평을 받은 아반떼

benotindustry.tistory.com

 

 

7년 만의 변신,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THE ALL-NEW GENESIS

You Live. You Grow. You Know. 특별함을 아는 당신에게 현대 제네시스였던 시절, 2008년 1월에 출시하여 이번에 풀체인지 된 모델은 3세대 모델이다. 풀체인지가 될 때마다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