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루시드 에어(Lucid Air)는 세계에서 가장 항공 효율적인 자동차입니다

by Benot 2020. 9. 3.

 

 

루시드 에어(Lucid Air)는 세계에서 가장 항공 효율적인 자동차입니다

 

루시드 에어(Lucid Air)의 효율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는 2020년 6월 초, Windshear의 고급 롤링 로드에서 공기 역학 테스트를 위해 제작된 루시드 에어를 노스 캐롤라이나로 보냈습니다. 그 결과 루시드 에어는 0.21의 검증 된 항력 계수로 세계에서 가장 항공 효율이 높은 고급차가 되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이 결과를 통하여 루시드 에어의 개발 과정에서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팀과 원활하게 협력 한 공기 역학팀(기술자 및 4번의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을 보유한 분석가 포함)을 다시 한번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해당 팀은 루시드 에어의 핵심 신조 중 하나인 항공 효율성을 확립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세계 최고 성능의 레이싱 머신을 형성하면서 얻은 교훈을 루시드 에어의 설계 프로세스에 필수 요소로 적용했습니다."라고 루시드 모터스의 공기 역학 수석 전문가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단지 가장 낮은 항력 계수를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모든 측면에서 공기 흐름을 정밀하게 관리하여 균형 잡힌 고성능 차량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런 에어로의 효율성은 루시드 에어의 우아한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으며, 기능적인 외부 디자인과 그 밖의 과학적 기술은 공기를 차량의 안팎으로 효율적으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휠 디자인, 그리고 차의 측면 주위로 공기를 보내는 통풍구 또한 공기 역학에 한몫을 하게 됩니다.

 

루시드 에어는 앞 범퍼 뒤 쪽에 독점으로 특허를 받은 볼텍스 생성 공기 흡입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기 흡입구 개구부의 크기를 최소화하면서 열교환 표면에 공기를 균일하게 분배하고 냉각 성능을 극대화하여 에어로 효율을 더욱 높이며, 동시에 에어의 세련된 전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추가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끊어지지 않고 매끄럽게 이어지는 전면 밑부분이 루시드 에어의 뒤쪽으로 올라가며 곡선을 그리면서 공기 역학적 디퓨저를 형성합니다. 곡선 형태의 전방 확장을 제공하는 배터리 팩의 모양 자체에 의해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이것은 루시드 모터스의 또 다른 혁신입니다. 자동차 내에서 여러 기능을 수행하는 배터리 팩은 에너지원 이상의 기여를 합니다.

 

 

실제 테스트에서, 루시드 에어의 공기역학적 효율성은 이미 고속도로 속도, 공공 도로 등에서 약 643km 이상의 거리를 달리며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공기역학 시스템의 기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트랙 테스트와 최고 속도 주행은 개발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테스트 중입니다. 지금까지의 루시드 에어 알파 프로토타입은 약 378km/h의 최고속도를 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속 주행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루시드 모터스의 CEO(Peter Rawlinson)는 "오는 09월, 루시드 에어의 생산 버전을 선보이면 전 세계가 전기차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자동차 전반의 랜드마크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0년 09월 09일, 루시드 모터스는 온라인으로 완전한 루시드 에어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최종 내부 및 외부 디자인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사양, 옵션, 가격 정보에 대한 세부 정보도 공개합니다.

 

 

2020년 09월 09일, 루시드에어(Lucid Air)를 공개합니다

2020년 09월 09일, 루시드 에어(Lucid Air)를 공개합니다 루시드 에어 2020년 06월 17일,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는 2020년 09월 09일에 획기적으로 준비한 온라인 디지털 공개 기간 동안 가격 및 가양을 ��

benotindustry.tistory.com

 

 

현대자동차, 신형 투싼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투싼 4세대)

현대자동차, 신형 투싼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미친 디자인, 신형 투싼 디자인 현대자동차가 신형 투싼의 티저 이미지를 2002년 09월 03일, 최초 공개했습니다. 투싼은 2004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누�

benotindustry.tistory.com

 

 

BMW 코리아, 25주년 한정 에디션 3종 출시?

BMW 코리아 25주년 맞이하여 한정 에디션 3종 출시 * X5 M50i, X6 M50i를 25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로 국내에 처음 출시 *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 kgm의 성능을 뿜어내고 시속 100km까지 4.3초 만에 ��

benotindustry.tistory.com

 

donaricano-bt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