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Test drive

3세대로 돌아온 국민 중형 세단, K5(DL3) 시승기는 그린카로

by Benot 2020. 9. 21.

 

# 두 번째 K5 시승

주말을 이용하여 3세대 K5를 시승했습니다. 역시나 그린카를 통한 시승기였고, 2.0 가솔린 모델이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중형차로서 이번 신형 K5는 쏘나타의 명성을 앞지른 것 같습니다. 특히 1세대, 2세대를 거쳐 온 3세대 모델은 완전한 풀체인지를 거쳐 아예 다른 차로 돌아왔습니다. 매력이 듬뿍 담긴 신형 K5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신형 K5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라이트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기형학적으로 꺾어지는 주간주행등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변화입니다. 휠 부분은 저번에 다른 곳에서 K5 시승할 때에는 풀 휠이었는데 이번 차량은 아니네요.

 

전면부 또한 전 세대들에서 볼 수 없었던 모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인 호랑이코 그릴 부분이 안쪽으로 파여있는 디자인도 인상적입니다.

 

 

살짝 위에서 촬영해봤는데, 이 각도가 제일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굉장히 날카로운 눈매를 가진 것 같습니다. 전 이 라이트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뒷라인은 스포티해 보이게끔 최대한 짧아보이게 만들었네요. 전형적인 패스트백의 뒷라인입니다. C필러 부분부터 트렁크 라인까지 이어지는 크롬 라인이 인상적이네요. 기아자동차가 차세대 중형차의 방향을 젊은 층에 맞춘 것 같습니다. K7은 중장년층에 맞추고 K5를 2030에 맞춘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스포티해 보이게끔 만들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실내 부분 또한 인상적입니다. 풀컬러 클러스터와 이어지는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 이 변속기 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살짝 당황했는데 주행하다 보니 금방 적응이 되긴 하더라구요. 조작감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센터패시아 부분의 버튼들은 대부분 터치 방식입니다. 역시 조작 시에는 기존 옛날 방식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게 터치가 된 건지 안된 건지 몰라 눈으로 한번 봐야 하니 안전 운전에 방해가 될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뒷 좌석은 중형차답게 넉넉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네요.

 

 

 

여담입니다만, 이날 날씨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조금 더웠지만요. 목적지는 철원이었습니다. 친구 놈을 만나러 가는 길인데 시골 풍경 또한 인상적입니다.

 

 

# 총평

예전에 YF쏘나타, K5 1세대를 모두 주행한 경험을 토대로 평가해보자면, 지금 이 K5는 거의 외제차(?)급입니다. 주행성능, 승차감 모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정말 조용하고 안정감 있는 승차감은 정말 칭찬해주고 싶네요.

밟으면 밟는 데로 앞으로 쫙 나아가는 K5는 패밀리카는 물론 운전의 재미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펀드라이빙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국산 중형 세단을 구매 예정이신 분들이 있다면 K5 3세대를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2020/09/18 - [About car/Car story] - 테슬라 모델3, 우리가 테슬라를 타야 되는 이유(가격정보 등)

2020/09/17 - [About car/Car story] - 벨로스터N 제로백? N브랜드의 첫 차 벨로스터N (DCT, 가격 등)

2020/09/16 - [About car/Car news] - 마세라티 MC20,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 글로벌 공개(가격정보 등)

2020/09/15 - [About car/Car story] - 올 뉴 투싼, SUV의 새로운 패러다임(신형 투싼 출시, 가격정보 등)

2020/09/14 - [About car/Car story] - 남자들의 로망, 벤츠 G63 AMG를 만나다(벤츠 지바겐)

2020/09/11 - [About car/Car story] -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현대자동차의 발 빠른 움직임(가격정보 등)

2020/09/10 - [About car/Car news] - 2021 루시드 에어(Lucid Air)를 공개합니다(가격정보 등)

2020/09/09 - [About car/Car news] - 제네시스, 더 뉴 G70(G70 페이스리프트) 이미지를 공개하다

2020/06/29 - [About car/Test drive] - 2020 아반떼 신형 시승기, 그린카로 만나본 올뉴아반떼 CN7

2020/06/10 - [About car/Car story] - K5 3세대, 파격적이고 혁신적으로 변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