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info/IT info

아이폰 라이브 포토 끄기, Live Photo 사진 해제 초간단 방법

by Benot 2020. 10. 12.

 

아이폰 라이브 포토 끄기

아이폰 사용자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하실 텐데, 라이브 포토가 켜져 있는 줄 모르고 사진을 찍고 사진첩을 확인하면 사진이 살짝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아, 라이브 포토 켜져 있었네..."라고 하며 사진을 지우고, 라이브 포토를 해제하고 다시 찍고는 하죠.

 

그래서 여러분의 이러한 번거로움과 짜증남을 해결하고자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이 방법대로 설정하시고 짜증나는 상황은 다시금 없게끔 만드시죠.

 

 

1. 일단은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폰 기기 내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정 내, 카메라를 찾습니다.

 

 

3. 들어가시면 설정 유지라고 보일겁니다. 진입합니다.

 

 

4. 여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맨 아래의 'Live Photo'를 조작하여 설정을 완료하시면 되는데, 처음에는 활성화되어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활성화를 해주실 텐데요. 근데 비활성화를 하면 'Live Photo를 항상 자동으로 켜는 대신 마지막으로 사용한 Live Photo 설정을 유지합니다.'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멘트를 보고 실험을 약간 해봤는데 활성화를 시켜놓고, 카메라에 들어가서 Live Photo 해제를 하면 계속 해제가 되어있고, 비활성화를 하고 카메라에 들어가면 Live Photo를 해제해도 다음에 들어가면 또 활성화가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은 'Live Photo'를 활성해놔라, 이겁니다.

 

요약 : 설정 >> 카메라 >> 설정 유지 >> Live Photo 활성화 확인 >> 카메라 앱내의 라이브 포토 해제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0/10/09 - [About IT/Villain] - 민방위 사이버교육 수강하는 꿀팁을 알려드림

2020/08/20 - [About IT/Villain] - 임영웅 팬카페 회원수, 이거 진짜인가요?

2020/08/20 - [About IT/Villain] - 오영주 김장미 뒷담화? 무슨 얘기?

2020/08/19 - [About IT/IT info] -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로 바이러스와 멀어지자!

2020/08/18 - [About IT/IT info] - 필독!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donaricano-bt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