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현대자동차 아반떼N 공개, 출시는 2021년?

by Benot 2020. 11. 18.

 

현대자동차 아반떼N 공개, 출시는?

2020년 11월 16일, 현대자동차는 사진과 영상을 통하여 아반떼N을 공개했습니다. 아반떼N은 7세대 콤팩트 세단의 고성능 모델로 N 브랜드 전용 패키지를 제공하고 아반떼 라인업을 완성하는 마지막 모델이 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N은 실용적인 4도어 준중형 세단에 N 브랜드의 유전자를 입혔다"라고 말하며 "아반떼N은 현재 뉘르부르크링(독일 라인란트팔트주 뉘르부르크에 있는 F1 서킷)에서의 검증 등 최종 단계의 시험 주행을 진행하고 있어 빠르면 2021년 고성능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차량을 선보일 수 있고, 출시하게 되면 단연 아반떼 라인업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며 말을 덧붙였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강력한 DNA인 N 브랜드는 단지 놀라움이라는 것에서 끝나지 않을 자동차라며, 앞으로 아반떼N과 더불어 모든 N 브랜드의 이미지, SNS 등을 주목해달라"라고 했습니다.

 

2021년에 출시 예정인 아반떼N은 현재 N 브랜드 전용 위장막에 쌓여 있어 자세한 외관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기존 아반떼 CN7 보다 더 큰 배기 파이프, 디퓨저로 보다 공격적인 스타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인테리어는 벨로스터N과 마찬가지로 스티어링 휠에 N의 전용 색상인 하늘색이 적용되어 다양한 주행모드를 선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스포츠 버킷 시트, 10.2인치 터치스크린 등도 탑재되게 됩니다.

 

 

 

아반떼N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은 2.0리터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 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뿜어낼 것으로 알려졌으며, 수동변속기는 물론 벨로스터N에도 장착된 8단 N DCT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한 235/35 사이즈의 피렐리(Pirelli) 피제로 써머타이어와 19인치 휠이 장착되고, 기존 모델보다 더 크고 강력한 브레이크도 적용됩니다.

 

 

아반떼N의 가격은 현재 공식적으로 발표된 건 없지만 벨로스터N의 가격보다 살짝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