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1,000만 원 이상 할인, 푸조 508 무려 3,488만 원부터 시작

by Benot 2020. 12. 10.

 

# 1,000만 원 이상 할인 때리는 푸조, 508은 무려 3,488만 원부터 시작 

푸조(PEUGEOT)는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푸조-시트로엥 그룹(PSA 그룹)의 지주회사다. 뭐 프랑스에 가면 대한민국에서 현대자동차가 보이듯 많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던데... 다른 외제차만 봐서 그런가... 아무튼 이번 포스팅으로는 무려 1,000만 원 할인을 때려서 시작가 3,488만 원부터 만나볼 수 있어 제법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났을 것 같은 푸조 508에 대한 정보다.

 

 

# 푸조 고유의 디자인 

푸조는 언제나 독창적이고 세련된 프렌치 스타일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뉴 푸조(NEW PEUGEOT) 508(이하 뉴 508)은 감각적인 패스트백 디자인으로 한 시상식에서 무려 '스타일 상'을 받기도 했다.

 

낮은 차체와 날렵한 캐릭터 라인, 강인한 인상의 프론프 엔드, 섬세한 그릴의 디테일과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쳐가 장착된 508은 패스트백 디자인의 선구자로서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있다. 508의 프레임리스 도어 디자인은 뉴 508의 세련된 라인데 세단의 우아함을 더해 완벽한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전면과 후면의 프레임리스 도어는 마치 예술 작품과도 같으며, 두터운 글래스를 비롯한 사려 깊은 터치로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잡았다.

 

 

뉴 508에서는 푸조의 차세대 i-Cockpit도 만나볼 수 있다. 뉴 508은 다양한 기능이 접목된 콤팩트 스티어링 휠, 12.3인치 디지털 헤드업 인스투르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완벽하게 디지털화되어있는 실내도 만나볼 수 있다. 뉴 508의 GT라인부터는 i-Cockpit Amplify가 장착되어 운전자의 컨디션 또는 운전 환경에 맞게 조명과 디스플레이, 음향의 설정이 가능하다.

 

# 편리성과 안전함은 기본, 뉴 508의 진화 

뉴 508은 인체공학 시트 조정과 관련된 AGR 인증을 받은 시트는 다양한 컨트롤 기능과 8 포켓 마사지 기능, 열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더해 뉴 푸조 508은 풍부한 수납공간 또한 마련되어 있다. 내부의 전면에는 프론트 도어 포켓과 센터 콘솔 안팎으로 충분한 수납공간이 있고, 뒷좌석 탑승자에게도 편리하고 접근성이 용이한 실용적인 것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동급 최초로 해치백 스타일의 테일게이트가 장착되어,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추가로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이 결합된 핸즈프리 테일게이트를 통해 후면부의 범퍼 아래에서 발만 움직여도 편리하게 개폐가 가능하다.

 

뉴 508의 인테리어는 가죽 스티어링 휠부터 카본 패턴의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까지 운전자를 위해 세심하게 디자인되었다. 특히나 GT라인부터는 고급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향상했다.

 

FOCAL® 프리미엄 하이파이 오디오로 고품질의 사운드와 깨끗한 음질을 만끽할 수 있다. 10개의 스피커와 최고출력 515와트의 음향 기술의 탑재로 높은 몰입감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 뉴 푸조 508의 심장 

뉴 푸조 508과 508 SW의 BlueHDi 디젤 엔진은 높은 성능을 뿜어내고, 배기가스의 배출을 최소화한다. SCR(선택적 촉매 환원)과 DPF(디젤 미립자 필터)를 결합하여 배출가스를 제한하고,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최대 99.9%까지 감소시킨다. 엄격한 유로 6.2 기준에 충족,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하여 뛰어난 효율과 다이내믹한 성능을 제공한다. 트림별로 130마력, 177마력 두 가지 타입의 엔진 중 선택할 수 있다.

 

푸조의 신형 EAT8(8단 자동변속기)은 최적화된 기어비를 제공하여 민첩하고 원활한 변속이 가능하다. 차량의 시동이 꺼졌을 경우 자동으로 P(주차)에 위치하여 안전장치 또한 잊지 않았다. 스티어링 휠 뒤편에 장착된 패들시프트를 사용하여 수동식으로 조작 가능하다.

 

 

# 여담 

사실 푸조라는 브랜드는 국내에서 인지도가 그리 높지는 않다. 하지만 이번에는 1,000만 원이나 할인(물론 벤츠, BMW도 요즘 세일 엄청함)하여 대중적인 인지도도 올릴 심산인 것 같은데, 차량 구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봐도 좋은 브랜드 같다.

 

 

해당 포스팅은 푸조 공식 홈페이지의 브로셔를 인용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