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story

가장 콤팩트한 고성능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35 4 MATIC(A35 amg)

by Benot 2020. 12. 14.

 

# 메르세데스-AMG

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의 고성능 라인이자 서브 브랜드다. AMG의 로고에 새겨진 나무 같은 것은 AMG 창업 당시 공장의 부지가 사과밭이었다고 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AMG는 괴물 같은 성능의 엔진과 일명 팝콘 소리라고 하는 특유의 사자의 울음소리를 연상케 하는 배기음이 특징이다. 벤츠에 AMG가 있다면 BMW에는 M이 있다. 현재에는 B클래스를 제외한 벤츠의 전 라인업의 차량이 AMG 모델이 출시되고 있다.

 

원래 AMG는 벤츠와 협력하는 업체이자 경쟁 브랜드였다. 하지만 현재는 2003년, 창업주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히트(Hans Berner Aufrecht)가 벤츠에 지분 100%를 팔아 완전히 벤츠의 자회사가 되었다.

 

 

# 더 뉴 메르세데스-AMG A35 4 MATIC

이번 포스팅으로 알아볼 차량은 벤츠 라인업의 막내이자 가장 콤팩트한 모델인 A클래스의 고성능 모델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AMG A35 4 MATIC(이하 A35 amg)이다. 고성능 차량에 입문하기에 좋은 차량으로 A45 amg, A45s amg 만큼은 아니지만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6 kgm의 폭발적인 성능으로 가벼운 차체에 날렵한 움직임, 사륜구동으로 환상의 드라이빙을 보여준다. A45 amg, A45s amg는 해치백 모델이지만 A35 amg는 세단인 특이점이 있다.

 

 

# A35 amg의 이모저모

A35 amg는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 에이프런, 프런트 스플리터 및 실버 크롬 트림 등의 AMG 전용 패키지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정교한 캐릭터 라인이 만들어낸 숄더 라인의 볼륨감 또한 일품이다.

 

보통 고성능 차량은 성능에만 집중하느라 실내 공간 등이 불편하지 않을까라는 의혹이 많은데 A35 amg는 그렇지 않다. 해당 모델의 뒷좌석 헤드 공간은 무려 944mm로 A클래스 모델 중에 가장 여유롭다. 트렁크의 너비, 대각선은 각각 950mm, 462mm로 최대 420L까지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A35 amg의 스티어링 휠은 일체형 터치 컨트롤 버튼을 사용, 계기판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디스플레이를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시트커버는 다이나미카(DINAMICA) 극세섬유로 만든 블랙 컬러의 아티코(ARTICO) 인조가죽과 AMG임을 보여주는 빨간색의 안전벨트,  혹은 블랙과 네바 그레이 등의 컬러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A35 amg는 벤츠의 최초 35 모델이다. 4기통의 터보차저 엔진과 DCT 7단 변속기의 탑재로 일상 주행은 물론 스포츠한 주행 또한 충분하다. 2.0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6 kgm의 성능을 뿜어낸다.

 

또한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엔진 및 오일의 지능형 열관리, 고정밀 피에조 인젝터와 멀티 스파크 점화 시스템, 내부 엔진 마찰 감소, 코닉셰이프 실린더의 정교한 기술이 대거 탑재되어 엔진 효율을 높여, 제로백은 무려 4.8초에 이른다.

 

A35 amg는 벤츠의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주행성과 민첩성을 끌어올렸다. 주행속도는 물론 횡방향, 종방향 가속도와 각 휠의 회전 속도 등을 고려하여 환상적인 토크 배분을 통해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어 다양한 드라이빙 기술 또한 적용하여 총 5가지의 주행 프로그램(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을 제공, 엔진과 변속기, 핸들링까지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새로운 주행 프로그램인 '슬리퍼리'는 빙판길과 같은 접지력이 낮은 도로 주행에 적합하다. 바퀴에 전달하는 출력을 낮추고, 토크 변화를 최소화하여 소프트한 기어 변속으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을 가능케한다.

 

A35 amg은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 보조 기능 및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과 같은 사양으로 주행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다. 추가로 무선 충전 패드는 물론, 열선 시트, 64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앰비언트 라이트 등으로 편의성 또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콤팩트한 고성능 차량을 원하는 운전자라면 A35 amg는 최고의 선택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