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폭스바겐, '타오스' 공개! "국산 콤팩트 SUV 시장을 위협하나..."

by Benot 2020. 10. 30.

 

폭스바겐, 새로운 SUV 라인업 확장! 콤팩트 SUV '타오스' 공개

폭스바겐이 T-록, T-크로스에 이어 새로운 콤팩트 SUV인 '타오스'를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 타오스는 콤팩트 모델을 위한 모듈형 플랫폼인 MQB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매우 깔끔하고 콤팩트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신규 모델로서 전체적인 외관과 디자인, 간단한 내부 설명과 성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익스테리어

폭스바겐 타오스는 약 4,460mm가 넘는 짧은 전장으로 전폭, 전고 또한 콤팩트 SUV 답게 작고 딴딴한 모습을 보입니다. 누가 봐도 "티구안 동생이네?"라고 할 만큼의 체격을 지녔습니다.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의 기본이라고 알려진 T-록과는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데, 날렵하면서도 깔끔하고 질리지 않는 폭스바겐만의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전면이나 측면, 후면도 군더더기 없고 꾸미지 않은 듯한 깔끔함으로 누구나 좋아할 만큼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다듬어진 디스플레이 패널, 계기판 등 디자인과 인체공학에 맞물려 피로감을 최대한 덜어주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제작되었습니다.

 

이어 적재 공간의 가치도 높였습니다. 콤팩트 모델 같지 않은 공간으로 여러 레저 활동 등에도 부족하지 않을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파워트레인

폭스바겐 타오스는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1.5L TSI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158마력, 최대토크 25.0 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1.5L TSI 4 Motion은 7단 DSG와 조합되게 됩니다.

 

기타 추가 정보와 가격 등에 대한 부분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콤팩트 SUV 모델인 타오스의 등장으로 셀토스나 XM3 등이 꽉 잡고있는 국내 소형 SUV 시장의 판도가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