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핫해치의 대명사, 신형 골프R 완전 공개

by Benot 2020. 11. 3.

 

11월 04일, 신형 골프 R 등장!

폭스바겐 신형 골프 8세대 R은 골프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로 2002년 Golf R32(241마력, 사륜구동)로 데뷔했습니다. 2003년에 출시된 모델은 듀얼 클러치 기어 박스를 장착한 최초의 폭스바겐이었지요.

 

골프는 폭스바겐에서 가장 성공한 주력 모델입니다. 이제 새로운 골프 R의 티저가 공개되기까지 채 하루가 남지 않았죠. 오는 4일(수), 티저를 공개하고 5일부터 독일 등 유럽에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골프는 기본형을 시작으로 GTI, GTD, GTE모델을 거쳐 최종 버전인 골프R까지 라인업을 구축하게 됩니다. 모든 골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골프의 고향,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신형 골프R은 더 강력하고, 더 역동적이며, 더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많은 부분들이 디지털화되어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신형 골프 R의 주된 특징 중 하나는 리어 액슬에서 선택적 휠 토크 제어 기능을 갖춘 4륜 구동 시스템이라는 점입니다. 이 4륜 구동 시스템은 여러 주행 기어 시스템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완벽하게 제어됩니다. 신형 골프 R은 이런 첨단 기술을 동원하여 정확한 핸들링과 가공할 민첩성을 제공하게 됩니다.

 

새로운 골프R은 2.0 가솔린 터보차저 4기통으로 최고출력 328마력을 뿜어내는 골프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골프가 될 것입니다.

 

 

 

신형 골프R은 기본 골프와 GT 모델들 과는 다른 역동적인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 다른 모양의 범퍼와 스포일러, 새로운 R마크가 장착됩니다.

 

신형 2022 폭스바겐 골프R은 2021년 초부터 유럽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폭스바겐 골프는 해치백의 교과서라고 불릴 만큼 기본기와 주행성능이 탄탄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국내에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2020/09/25 - [About car/Car news] -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골프 GTI, GTD의 출시임박

2020/05/11 - [About car/Car story] - '해치백의 교과서'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