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BMW 전기차, THE iX 사전예약 실시

by Benot 2021. 3. 30.

 

# THE iX 사전예약 시작 

BMW가 일렉트릭 모빌리티의 미래를 선사할 THE iX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THE iX는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BMW eDrive와 순수 전기 4륜 구동 기술로 효율성을 높이고 주행거리와 파워풀한 가속력을 선사한다.

 

 

# THE iX xDrive40과 THE iX xDrive50 

600km 이상의 주행거리로 도심 주행은 물론이고 장거리 주행 또한 만족시킨다.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통해  21 kWh 미만의 낮은 에너지 소비 등급과 0.25에 수렴하는 cd수치로 동급 차량 중 가장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BMW eDrive와 두 개의 강력한 전기모터, 전기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춘 THE iX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BMW iX xDrive50은 무려 500마력이 넘는 출력을 통해 제로백(0-100km)을 무려 5초 만에 돌파한다. 놀라운 핸들링과 즉각적으로 전달되는 토크로 액셀 페달의 움직임도 정밀하게 체크하여 반응한다.

 

K8 사전예약 시작, 역대급 기록? (K8 판매가격 등)

# K8 사전예약 실시 4월 초 출시 예정인 기아의 K8의 사전예약 첫날 무려 18,015대를 기록하면서 기아 세단으로는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 2019년 11월에 풀체인지되어 출시한 3세대 K5가

benotindustry.tistory.com

 

더불어 최대 200kW 충전이 가능한 THE iX는 고속 충전소에서 배터리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불과 40분이면 충분하다. 가정에서는 BMW 월박스를 통해 최대 11kW로 충전 가능하며, 100%까지 충전하는데 11시간 남짓 소요된다. (BMW iX eDrive40은 8시간 미만)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 실내 디자인, 외관 이미지 완전 공개

#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 실내 디자인, 외관 이미지 완전 공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MPV를 계보를 이어나갈 스타리아는 지난 11일(목), 세계 최초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다. 그

benotindustry.tistory.com

 

# 디자인 

THE iX의 디자인은 BMW만의 독특한 모놀리틱 디자인을 담아 깔끔하고 개성 있는 모습을 연출한다.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높은 효율을 지향하는 외관 디자인은 후면으로 이어지며 더 효율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BMW 최초로 플러시 도어 핸들과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됐다.

 

THE iX에는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샤이 테크 콘셉트가 적용됐다. 특히 THE iX만의 키드니 그릴은 최첨단 센서 기술과 온열 부품을 내장 공간에 보관하는 역할과 카메라 기술, 인텔리전트 표면 기능을 담당한다. 

 

 

 

모던한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은 THE iX의 실내 디자인은 편안함을 강조한다. 큼지막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평면형 대시보드와 슬림한 좌석 등의 인테리어는 보다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에서는 현대적인 절제미가 돋보이는 미니멀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라운지 분위기의 리어 시트가 매력적이다. 또한 차량 윗부분의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로 탁 트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 헤드라이너가 없어 모든 탑승자에게 보다 넉넉한 헤드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BMW만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직관적이고 뛰어난 역할을 수행한다.

 

기아 최초의 전기차 EV6 티저 최초 공개

# 기아 최초의 전기차 EV6 티저 최초 공개 기아는 자사의 최초 전기차인 EV6(이브이 식스)를 국내 최초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기아의 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지난 1월, 기아는

benotindustry.tistory.com

 

# 마치며 

THE iX는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무려 45% 가까이 줄인 지속가능성을 높인 모델이다. 생산과정에서 또한 재생이 가능한 에너지원을 두루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올리브 잎의 색상으로 태닝된 카스타니아 레더, 100% 에코닐 소재로 제작된 플로어 매트와 같이 인테리어 내부 곳곳에 천연 소재와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기아, K8 실내 디자인 최초 공개

# 기아, K8 실내 디자인 최초 공개 기아가 4일(목), K7의 후속 모델인 K8 실내 디자인을 국내 최초 공개했다. K8은 공항 라운지의 퍼스트 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은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재해석하여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