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아반떼N 완전 공개 3,212만원부터... 코나N, 투싼N Line 동시 출시

by Benot 2021. 7. 14.

 

# 아반떼N, 드디어 완전공개 

14일(수),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에서 온라인을 통하여 '아반떼N'의 모습을 완전리 공개했다. 아반떼N은 지난 2020년 4월에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기존 모델의 스포티한 디자인 위에 N브랜드만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아반떼N에는 2.0 터보 플랫 파워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5,500 rpm부터 최대출력을 유지시켜주는 플랫 파워의 특성이 적용되어 특히 가속 구간에서 아반떼N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게 설계됐다. 아반떼N은 이 플랫 파워 엔진에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 kgm의 성능을 뿜어내며, N그린 쉬프트(NGS) 모드를 작동하면 터보 부스트압을 일시적으로 높여 최대 290마력까지의 출력을 낼 수 있다. 이는 N모델 라인업 중 최고속도인 250km/h를 만들어냈으며, 제로백(0-100km)을 5.3초 만에 돌파 가능한 어마 무시한 성능을 기록했다.

 

 

 

아반떼N에는 무려 360mm 직경의 대구경 브레이크 디스크에 고마찰 패드가 적용되어 고성능임을 나타내 주고 냉각 효율 향상을 위한 브레이크 에어 가이드 구조에 더불어 더스트 커버에 냉각용 홀을 적용하고 면적 또한 최적화시켰다.

 

아반떼N에는 운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특별한 N 사운드 이퀄라이저 또한 적용했다. N 사운드 이퀄라이저는 한층 진화한 가상 엔진 사운드를 선보이며 TCR 경주차 사운드를 포함한 현대차 모터스포츠를 대표하는 주행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운전자의 취향을 고려하여 화인, 럼블, 엔진 메인의 세 가지 음역별 세부 사항 조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 기능도 적용하여 보다 실감 나고 역동적인 엔진음을 들을 수 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출시, 8,638만 원부터... 적용된 신규 사양은?

#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 출시 12일(월), 기아가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4인승 모델은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여유로운 실내공간,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반으

benotindustry.tistory.com

 

 

추가로 일명 팝콘 사운드와 뱅 사운드를 구현하는 능동 가변 배기 밸브를 보강하여 공회전 시 부밍음을 저감 시키고, N만의 사운드를 유지시켜 운전자의 즐거움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19인치 휠과 245 사이즈의 미쉐린 타이어가 역동적인 주행을 돕는다.

 

 

 

# 아반떼N만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감성 

아반떼N은 외관 디자인에도 보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

 

아반떼N의 전면부는 기존 차량 대비 블랙 트림 부분을 넓혔고, 범퍼의 하단부를 낮게 가로지르는 립 스포일러가 고성능 차량임을 나타낸다. 측면부의 경우 앞 범퍼와 이어지는 N 전용의 레드 스트립이 낮은 자세에 안정감을 준다. 후면부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다. 이는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와 함께 주행 시 부딪히는 공기를 정돈하여 최적화된 공력성능을 완성함과 동시에 고성능 차만의 캐릭터를 구현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최초 공개, 스포츠 모델만의 차별점은?

# 제네시스 G80 스포츠 내, 외장 공개 국내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자사의 대형급 세단인 G80의 스포츠 버전인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내,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

benotindustry.tistory.com

 

또한 실내에는 N브랜드만의 스티어링 휠, 쉬프터, 시트 등으로 N 패밀리룩을 완성시켰고, 일상 주행부터 역동적인 주행까지 아우르는 운전환경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는 N 라이트 버킷 시트를 적용하면 기본 모델 대비 시트 백 두께가 50mm 얇아져 약간의 여유공간도 생긴다.

 

 

 

# 아반떼N 출시에 코나N, 투산N Line도 합세 

현대자동차는 아반떼N을 출시하면서 코나N, 투산N Line 등 N 상품 라인업을 동시에 선보인다.

 

우선 아반떼N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분 적용 기준, MT 모델 3,212만 원, DCT 모델 3,399만 원부터 시작한다. 지난번에 공개한 코나N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분 적용 기준 DCT 모델 단일 사양 3,418만 원이다.

 

카이엔 터보 GT 출시한다, 가장 빠른 SUV? 판매 가격 등

# 가장 빠른 SUV, 카이엔 터보 GT 포르쉐 AG가 자사의 새로운 고성능 SUV 모델인 '카이엔 터보 GT' 모델을 프리미엄 라인업에 추가하며 독보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압도적인 성능을 가춘

benotindustry.tistory.com

 

'투싼N Line'의 경우 기존 '디 올 뉴 투싼'에 N라인의 감성을 입힌 차량으로 차량의 곳곳에 N만의 감성능 담은 패키지를 담아낼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인하분 적용 기준, 가솔린 1.6 터보 모델 프리미엄 3,009만 원, 인스퍼레이션 3,276만 원, 디젤 2.0 모델 프리미엄 3,200만 원, 인스퍼레이션 3,467만 원, 하이브리드 1.6 터보 프리미엄 3,345만 원, 인스퍼레이션 3,612만 원 시작이다.

 

 

 

현대자동차, 아반떼N 티저 공개... 출시 임박?

# 현대자동차 고성능 세단의 출현, 아반떼N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에서 해치백(벨로스터N) 모델과 SUV(코나N) 모델에 이어 이젠 세단 영역까지 확장한다. 현대차는 지난 22일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