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카이엔 터보 GT 출시한다, 가장 빠른 SUV? 판매 가격 등

by Benot 2021. 6. 30.

 

# 가장 빠른 SUV, 카이엔 터보 GT 

포르쉐 AG가 자사의 새로운 고성능 SUV 모델인 '카이엔 터보 GT' 모델을 프리미엄 라인업에 추가하며 독보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압도적인 성능을 가춘 카이엔 터보 GT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도 빛을 발하는 전천후 한 고성능 SUV 모델이다. 최고출력은 기존 카이엔 터보 쿠페 모델보다 92마력 높은 650마력에 4.0L 바이 터보 V8 엔진을 탑재하여 초고성능 주행성능을 끌어올렸다. 최대토크도 기존 모델보다 8.1 kgm 높은 86.7 kgm이며, 제로백(0-100km)에 도달하는 속도는 3.3초(기존 모델 대비 0.6초 단축)에 지나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14km/h 증가한 300km/h다.

 

 

 

카이엔 터보 GT는 전용으로 특별히 개발된 퍼포먼스 타이어와 모든 이용이 가능한 섀시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파워트레인 역시 카이엔 터보 GT만의 고유 세팅값으로 적용되어 발군의 성능을 자랑한다. 카이엔 터보 GT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놀라운 속도로 주파하여 SUV 부문에서 공식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더 뉴 아우디 RS Q8 공식 출시, RS모델 역사상 가장 큰 SUV 판매가격은?

# RS 모델 역사상 가장 큰 SUV 아우디가 자사의 고성능 RS SUV 모델인 '더 뉴 아우디 RS Q8(The New Audi RS Q8)'의 공식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아우디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인 Q 시리즈의 최상위

benotindustry.tistory.com

 

카이엔 터보 GT는 기존 쿠페 모델 대비 자체도 약 17mm 낮아졌다. 낮아진 차체와 더불어 패시브 섀시 요소, 제어 시스템, 핸들링 성능 등에 맞게 재설계되어 뛰어난 상호작용을 자랑한다. 3챔버 에어 서스펜션의 강성도 증가했고,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퍼 등도 최적으로 조정됐다. 이런 모든 최적화 시스템이 카이엔 터보 GT의 뛰어난 주행을 돕는다.

 

 

 

카이엔 터보 GT는 2021년 말에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고,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약 2억 3,400만 원이다. 제공되는 옵션 등의 정보는 국가 별로 다르다.

 

현대자동차, 아반떼N 티저 공개... 출시 임박?

# 현대자동차 고성능 세단의 출현, 아반떼N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에서 해치백(벨로스터N) 모델과 SUV(코나N) 모델에 이어 이젠 세단 영역까지 확장한다. 현대차는 지난 22일

benotindustry.tistory.com

 

아이오닉5 냉각수 누수 문제, 심하면 화재 일으킨다?

# 아이오닉5 냉각수 누수 문제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형 전기차인 아이오닉5가 출시된지도 얼마 되지 않아 냉각수 누수 문제에 휩싸였다. 냉각수 누수로 인한 부족으로 화재 위험성이 따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