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더 뉴 아우디 RS Q8 공식 출시, RS모델 역사상 가장 큰 SUV 판매가격은?

by Benot 2021. 6. 24.

 

# RS 모델 역사상 가장 큰 SUV 

아우디가 자사의 고성능 RS SUV 모델인 '더 뉴 아우디 RS Q8(The New Audi RS Q8)'의 공식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아우디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인 Q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Q8을 기반으로 아위 스포트 GmbH가 개발한 고성능 RS 모델로서, RS 모델 역사상 첫 번째 대형 SUV다. 더 뉴 아우디 RS Q8은 여유로운 공간과 기능성 및 프리미엄 쿠페의 우아한 스타일을 담아냈고, RS 모델만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갖춘 SUV로서 기존의 모델과는 차별점을 가진 스포티한 DNA를 지니고 있다. 아우디의 S모델이 일상생활 주행에 포커스를 맞춘 고성능 모델이라면, RS 모델은 Renn Sport 혹은 Racing Sport라는 이름에 걸맞게 레이싱카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업이다.

 

 

 

# 보다 역동적으로, 보다 파워풀한 V8 터보차저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 

'더 뉴 아우디 RS Q8'은 4.0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맞물려 최대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58 kgm의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제로백)에 도달하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시속 305km에 이른다. 복합연비 기준으로 6.6km/l를 나타낸다. 더불어 아우디만의 사륜 구동 시스템인 콰트로 시스템을 탑재하여 보다 역동적인 주행과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능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댐핑이 제어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스포츠가 장착되어 레이스 트랙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가뿐하게 주행할 수 있다. RS만의 전용 댐퍼는 안정성에 포커스를 맞추거나 극한의 스포티함에 맞추거나 하는 등의 극명한 차이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선호도, 주행 상황에 따라 차체의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할 수 있다.

 

5세대 신형 스포티지 최초 공개, 디자인 특징

# 5세대 신형 스포티지 최초 공개 8일(화), 기아가 자사의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신형 스포티지의 내부, 외부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지난 2015년에 출시 이후 약

benotindustry.tistory.com

 

# Q와 모터스포츠의 DNA가 담긴 디자인 

'더 뉴 아우디 RS Q8'의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만의 최신 아이덴티티와 기술력이 집약된 스포티하고 프리미엄한 외관을 자랑한다. 아우디임을 보여주는 8각형 모양의 싱글프레임과 그릴, 아우디 엠블럼, RS Q8 뱃지 등을 적용하여 강력한 인상을 뿜어낸다. 전체적으로 Q8만의 묵직한 바디에 RS만의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사하여 강인한 면모를 자아낸다.

 

아우디의 라이트는 1세기를 앞서간다고 했다.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그것을 증명해준다. LED로 구성된 데이라이트는 커다란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주며, 하이빔 어시스트를 통하여 빛의 밝기를 조절하여 시인성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2중 접합 방음 글라스 적용으로 실내에서는 대형 SUV 모델에 걸맞은 정숙함을 느낄 수 있다.

 

실내 디자인은 보다 간결하면서도 고성능 차량임을 나타내는 디자인 요소가 마구 들어있다. 카본 위주로 된 실내에는 RS 전용 시트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Q8만의 여유로운 공간과 고급스러운 안락함으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잡아냈다.

 

 

 

# 안전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RS Q8 

차량의 크기와 초고성능 모델에 맞는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도 대거 추가되어있다.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은 물론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 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등으로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운전자 및 탑승자,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안전 사양이 눈에 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페이스리프트 글로벌 최초 공개

# 2022 티구안 올스페이스 최초 공개 독일의 완성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이 자사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benotindustry.tistory.com

 

더불어 아우디만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으로 주행에 편의성을 끌어올렸고,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즐거운 드라이빙까지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RS Q8'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하여 1억 7,202만 원이다.

 

아이오닉5 냉각수 누수 문제, 심하면 화재 일으킨다?

# 아이오닉5 냉각수 누수 문제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형 전기차인 아이오닉5가 출시된지도 얼마 되지 않아 냉각수 누수 문제에 휩싸였다. 냉각수 누수로 인한 부족으로 화재 위험성이 따

benotindustry.tistory.com

 

 

현대자동차, 아반떼N 티저 공개... 출시 임박?

# 현대자동차 고성능 세단의 출현, 아반떼N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에서 해치백(벨로스터N) 모델과 SUV(코나N) 모델에 이어 이젠 세단 영역까지 확장한다. 현대차는 지난 22일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