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car/Car news

5세대 신형 스포티지 최초 공개, 디자인 특징

by Benot 2021. 6. 8.

 

# 5세대 신형 스포티지 최초 공개 

8일(화), 기아가 자사의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신형 스포티지의 내부, 외부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지난 2015년에 출시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5세대 모델로서, 혁신적인 실내 공간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Moovement that inspires(영감을 주는 움직임)'를 과감히 담아냈다.

 

신형 스포티지에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적극 반영하여 현대적 감성과 자연의 대담함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심플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 모던함과 자연의 대담함, 그 사이 

5세대 신형 스포티지의 전체적인 외부 디자인은 자연의 역동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도전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여 존재감을 과시한다.

 

차량의 전면부는 블랙 컬러의 테크니컬 패턴을 입힌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보다 날렵해진 LED 헤드램프가 연결되어 미래지향적이고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부는 스포티하고 웅장한 라인에 볼륨을 더하여 전체적인 균형감에 초점을 맞추었고, 크롬 벨트라인으로 역동적인 분위기까지 자아냈다.

 

The 2022 니로 공식 출시... 2,439만원부터 시작?

# The 2022 니로 정식 출시 지난 4일(금), 기아가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식 변경 모델인 The 2022 니로를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의 대표 소형 SUV 모델인

benotindustry.tistory.com

 

후면부는 와이드하고 스포티한 숄더에 양쪽으로 연결된 가니쉬, 날렵해 보이는 리어램프로 안정적이면서도 심플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더불어 독창적인 스키드 플레이트를 리어 범퍼에 적용하여 전면부의 디자인과 통일감을 주었다.

 

스포티지 신형 모델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그래비티도 공개됐다. 그래비티는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하여 더 탄탄한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 신형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 기아, 5세대 신형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공개 지난 31일(월), 기아가 자사의 대표 중형 SUV 차량인 스포티지의 신형 모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를 통해 선보인 신형 스포티지는 지

benotindustry.tistory.com

 

# 더욱 고급스럽게 설계된 인테리어 

신형 스포티지 실내는 최첨단 사양과 여러 독창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12.3인치 계기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하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SUV 모델에 최초로 적용했다.

 

 

 

더불어 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하고, 회전형 컵홀더 등으로 편의성에 집중했다.

 

이번 5세대 신형 스포티지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스포티지는 보다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차량으로 동급 이상의 수준의 SUV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으로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기술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전망이다.

 

폭스바겐 티록, 제타 '슈퍼 세이브'로 2천만 원대에 구매 가능?(6월의 카크닉 등)

# 폭스바겐 슈퍼 세이브, 6월의 카크닉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 코리아가 6월 한 달 동안 자사의 콤팩트 SUV 모델이 티록과 글로벌 베스트셀링 세단이 제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슈퍼 세이브(SUPER SA

benotindust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