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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박스터 GTS 4.0', '718 카이맨 GTS 4.0' 국내 공식 출시 (신형 GTS 4.0 출시)

by Benot 2021. 2. 4.

 

# 포르쉐, '718 박스터 GTS 4.0', '718 카이맨 GTS 4.0' 국내 공식 출시 (신형 GTS 4.0 출시) 

4일(목), 포르쉐 코리아는 한층 더 강력하고 스포티해진 GTS만의 감성을 담아낸 미드 엔진 스포츠카인 '718 박스터 GTS 4.0'과 '718 카이맨 GTS 4.0'를 국내에 공식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형 '718 GTS 4.0'에는 718 카이맨 GT4, 718 스파이더에 장착되는 4L 6기통 박서 엔진(Boxer Engine)이 탑재된다.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직접 연료 분사 방식의 피에조 인젝터와 가변식 인테이크 시스템을 통하여 더욱 스포티한 주행 질감을 제공하고 효율성 또한 높였다. 최고출력 407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내며 제로백(0-100km/h)에는 단 4초 만에 돌파한다. 최고속도는 무려 288km/h다.

 

 

 

단숨에 7,800 rpm에 이르는 빠른 응답성과 더불어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6기통 박서 엔진의 사운드는 주행 감성에 중요한 부분을 담당한다. 신형 718 GTS 4.0 역시 718 카이맨 GT4와 718 스파이더의 트윈 테일 파이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탑재된다. 새들 타입 디자인의 배기 시스템은 GTS모델을 위하여 특별히 개발된 블랙 컬러의 리어 하단부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보다 정밀한 핸들링과 민첩한 반응성을 가진 스티어링, 압도적인 코너링 성능을 가능케하는 섀시의 적용으로 주행 성능이 대폭 상승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로 10mm 낮은 섀시를 장착했으며, PSM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더욱 향상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을 지원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시스템(PTV) 등 다양하고 획기적인 주행 기술 장치를 탑재했다.

 

 

 

 

더불어 신형 미드 엔진 스포츠카 718 GTS 4.0에는 새틴 글로스 블랙 컬러의 20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고성능 타이어와 크로스 드릴 디스크 및 레드 컬러로 멋을 낸 캘리퍼가 장착된 놀랄 만큼 향상된 브레이크 시스템을 포함하여,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신형 718 GTS 4.0은 수려하고 정교한 디자인 요소로 스포티함에 더욱 집중했다. 전형적인 포르쉐 GTS모델처럼 블랙 컬러 디테일이 핵심이다. 외관 디자인 전반에 걸친 블랙 컬러의 요소로 GTS 특유의 특별하고 차별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기본 사양부터 스포츠 시트에는 알칸타라 소재가 적용되고 풍부한 기능이 담겨있는 스티어링 휠과 A필러에 적용된 레이스 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안전벨트와 헤드레스트, 타코미터(회전 속도계)에 각인된 GTS 엠블럼과 바닥 매트에 새겨진 포르쉐 레터링 등이 차량 내부의 감성을 살렸다. 센터패시아 등의 많은 부분이 카본 소재로 만들어졌다.

 

이외에도 고해상 7인치 터치스크린과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적용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와 음성 제어 기능의 온라인 내비게이션 모듈과 포르쉐 커넥트, BOSE 및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신형 718 카이맨 GTS 4.0의 가격은 1억 1,670만 원, 718 박스터 GTS 4.0의 판매 가격은 1억 2,14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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